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선호 울주군수 "군민지원금 전국 최초 보편적 복지 신호탄"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서 '코로나19 선제적 대응' 성과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2021-07-07 14:51 송고
이선호 울산 울주군수가 7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울주군 제공) © 뉴스1
이선호 울산 울주군수가 7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울주군 제공) © 뉴스1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울주군만의 선제적 대응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선호 울산 울주군수는 7일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4월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긴급 군민지원금을 지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긴급 군민지원금 지급에 대해 이 군수는 "전국 최초 보편적 복지의 신호탄이었다"며 "울주군 긴급 군민지원금은 경기도와 다른 지자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마중물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울주군은 군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울산 지역 최초로 전 군민 코로나19 무료 신속항원검사와 PCR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이와 같은 노력으로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코로나 대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며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군민과 직원들 덕분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로나로 국내 경제가 위기를 겪는 중에도 울주군은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산재전문 공공병원과 원전해체연구소, 울산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울주군은 △울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지정 △선바위 1만5000가구 공공주택지구 지정 등 울주 인구 30만 조성과 지역 경제 발전을 견인할 주요 성과로 꼽았다.

이 군수는 "향후 군정 추진계획으로 6대 역점시책 분야인 복지·교육도시, 미래성장·균형발전도시, 스마트 행정혁신 도시와 관련한 군 주요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naeil7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