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비상선언' 칸영화제서 첫 선…공식 포스터·스틸 공개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1-07-06 08:22 송고
'비상선언' 칸영화제 포스터 © 뉴스1
'비상선언' 칸영화제 포스터 © 뉴스1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이 제 74회 칸국제영화제 포스터와 공식 스틸 7종을 공개한다.

6일 배급사에 따르면 제74회 칸영화제 공식 섹션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비상선언'은 오는 7월15일 프랑스 칸 현지에서 진행되는 프레스 스크리닝과 7월16일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리는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언론 및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한재림 감독과 배우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이 칸 영화제 프리미어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비상선언'이 초청된 칸 영화제의 비경쟁 부문은 예술성과 상업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을 엄선해 초청하는 칸 영화제의 대표적 섹션 중 하나다. '비상선언'은 "완벽한 장르 영화"라는 칸 영화제 티에리 프레모 집행위원장의 극찬과 함께 비경쟁 부문 초청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끌어올린 바 있다.

올해 여섯 편의 작품을 선보이는 비경쟁 부문에서는 면면이 쟁쟁한 감독들의 신작이 '비상선언'과 함께 상영된다. '아임 낫 데어'로 제6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고 '캐롤'로 미국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한 토드 헤인즈 감독의 '더 벨벳 언더그라운드'(The Velvet Underground), '스포트라이트'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한 토마스 맥카시 감독의 '스틸워터'(Stillwater)가 같은 부문에 초청됐다. '몽 루아'의 주연으로 제68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던 감독 겸 배우 엠마누엘 베르코의 신작 'DE SON VIVANT' 등이 초청되는 등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비상선언'은 공식 상영 일정과 함께 칸 영화제 공식 포스터와 공식 스틸을 공개했다. '비상선언'(EMERGENCY DECLARATION) 공식 포스터는 상공 위 구름 속에 비행하는 비행기의 모습을 담았다. 여기에 'TAKE YOUR SEAT'이라는 영어 문구를 180도 뒤집어 삽입한 것이 눈에 띈다. '비상선언'을 뜻하는 영문 타이틀, 그리고 '좌석에 앉으라'는 문구가 '리얼 항공 재난 영화'라는 국내 최초 장르와 만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비상선언'이란 항공기가 재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기장의 판단에 의해 더이상 정상적인 운항이 불가능하여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언하는 비상사태를 뜻한다.

칸영화제에서 함께 공개한 공식 스틸 7종은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이 맡은 각 캐릭터의 비주얼을 담았다. 인물 한 명, 한 명에게서 느껴지는 에너지는 '비상선언' 속 열연을 기대하게 만든다. 또한 기내와 지상까지 긴박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에 직면한 캐릭터들의 표정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다.

한편 '비상선언'은 '더 킹'(2017), '관상'(2013) 등을 연출해온 한재림 감독의 신작이다. 압도적인 몰입감을 전달할 국내 최초 리얼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은 칸 영화제를 기점으로 전세계에 최초 공개된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