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차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와 AI솔루션 '맞손'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2021-06-28 14:47 송고
최병철 현대차증권 대표이사와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증권)© 뉴스1
최병철 현대차증권 대표이사와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증권)© 뉴스1

현대차증권은 28일 로보어드바이저인 파운트와 AI(인공지능) 솔루션 금융혁신사업 확대를 위한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초개인화 맞춤형 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한 주요 협력 영역을 선정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파운트는 고도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1위 로보어드바이저 업체다.

현대차증권은 파운트가 제공하는 빅데이터·시장분석 엔진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시장 전망 및 리포트, 리밸런싱 사후관리 기능을 마이데이터 앱 및 자산관리 컨설팅 지원시스템에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마이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고 퇴직연금 시장에서 강점을 가진 현대차증권의 특성을 고려해 은퇴설계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HTS, MTS, 연금몰 등에도 확대 적용해 맞춤형 포트폴리오 기반 디지털 종합 자산관리를 지원하고,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은 "증권업과 AI의 결합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향후 금융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어 가겠다"고 말했다. 


ejj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