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세븐틴 우지 "방시혁과 첫 작업, 배려 받으며 해…너무 영광"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6-18 17:10 송고
그룹 세븐틴(Seventeen) 우지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6.1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세븐틴(Seventeen) 우지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6.1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세븐틴 우지가 방시혁과 함께 작업을 해 영광이라고 했다.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진행된 세븐틴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 온-오프라인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우지는 하이브의 수장인 방시혁과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우지는 "(방시혁과의 작업은) 특별한 계기가 있었다기보다 하이브의 가수가 되고, 앨범 작업을 새롭게 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고, 자연스럽게 방시혁과 작업할 기회가 주어져 하게 됐다"라며 "어린 시절 방시혁이 만든 음악 들으며 자란 세대라 함께 작업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영광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시혁은 하이브의 의장이기 전에 작곡가 선배님이다. 이번에도 내게 조언과 이해와 배려를 해주시고 작가 대 작가로서 큰 존중을 받아서 너무 영광이었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했다.

세븐틴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유어 초이스'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한층 더 짙어진 매력으로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전한다.

'유어 초이스'는 사랑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행동과 감정을 담은 앨범으로, '나'의 고민을 나누고 '너'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다정한 세븐틴의 모습과 본인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고유의 순수함을 담았다. 앨범에는 '레디 투 러브'를 비롯해 '헤븐스 클라우드'(Heaven’s Cloud), '애니원'(Anyone), '게임 보이'(GAM3 BO1), '웨이브'(Wave), '같은 꿈, 같은 맘, 같은 밤'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돼 있다. 세븐틴 고유의 유닛 체제인 힙합팀, 퍼포먼스팀, 보컬팀의 곡을 수록해 각 유닛의 매력과 장점을 극대화하며 세븐틴만이 표현할 수 있는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는 감각적인 신스 베이스와 타격감 있는 비트가 매력적인 R&B 기반의 팝 장르의 곡으로 세븐틴 특유의 에너제틱함과 매니쉬한 멜로디에서부터 느껴지는 이들의 강인한 매력을 발견 할 수 있는 곡이다. 우지, 범주를 비롯해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와 원더키드(Wonderkid) 등 하이브 레이블즈 프로듀서 군단이 곡 작업에 첫 참여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3일(현지 시간) 방송되는 미국 ABC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 출연해 '레디 투 러브'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