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주교육소식]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를 말해주세요"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2021-06-18 10:34 송고
제주도교육청은 제주교육의 미래상을 만들기 위한 ‘학교와 함께 만드는 제주미래교육 비전’ 사업을 추진한다.(제주도교육청 제공)2021.6.18/뉴스1
제주도교육청은 제주교육의 미래상을 만들기 위한 ‘학교와 함께 만드는 제주미래교육 비전’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공동체와 도민들이 함께 4차산업혁명 시대와 저출산, 포스트코로나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7월 30일까지 도내 유치원과 초·중·고교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설문 참여는 홍보 포스터 QR코드 등과 연결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학생, 교사 등의 참가자들은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의 모습 △학교상 △교사상 △학생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다루고 이를 공유할 수 있다.

내가 꿈꾸는 미래학교의 모습을 주제로 △의견 게재 △사진·그림·UCC 제작 △토론 수업 운영 △학생자치회에서 논의 △교직원협의회에서 논의 등을 진행하면 된다.

활동 결과는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페이지에 접속해 공유할 수 있다.

◇‘지구를 지켜요’ 수상작 전시회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까지 본관 1층에서 ‘지구를 지켜요! 지구사랑 그림 학생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51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가 공동으로 후원했다.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을 위한 녹색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54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2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 관람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앞으로 일본 자매도시 초·중·고교 환경 및 미술 수업시간에서 영상으로도 소개될 예정이다.


gw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