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중기ㆍ창업

[강추아이템]"中 알몸김치 손절" 모든 재료 국내산 김치 어때요?

홈앤쇼핑 '일사천리' 식품, 코로나 집콕족에 '인기'
만요담 만두, 매콤 쭈꾸미·콘크림 치즈 등 이색 제품 눈길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1-06-19 08:38 송고
(자료제공=홈앤쇼핑) © 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콕족이 늘면서 집안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대기업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는 중소기업 식품이 인기다.

19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집콕족들은 '김치고 김치'와 '만요담 만두'를 선호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일사천리'에 선정됐다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2년부터 '일사천리' 제도를 통해 600여개가 넘는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사천리 정책을 통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해 홈쇼핑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

◇ 모든 식재료 국내산인 '김치고 김치'

우정푸드의 '김치고 김치'는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담근 김치다. 배추를 비롯해 △천일염 △무 △고춧가루 △양파 △마늘 △멸치액젓 등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다.

특히 김치의 핵심인 '배추'는 해풍을 맞은 해남 월동 배추를 사용했다. 해남 월동 배추는 수분함량이 적어 김치가 익어도 아삭함을 잃지 않고 속맛이 뛰어나다. 또 김치의 필수 재료인 소금에도 신경을 썼다. 미네랄이 풍부한 전남 영광 칠산 갯벌 천일염을 사용했다.

김치고 김치는 지난해 첫 방송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정규방송으로 편성됐다. 

(자료제공=홈앤쇼핑) © 뉴스1

◇ "전자레인지 4분이면 OK" 만요담 만두

농업회사법인 굿푸드에서 만든 '만요담 만두'는 전자레인지에 4분, 찜 냄비로 7분이면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만요담 만두는 △김치 왕만두 △고기 왕만두 △매콤 쭈꾸미 만두 △슈프림 새우 만두 △고추잡채 만두 △콘크림 치즈 군만두 △만요담 고기 만두 △만요담 김치 만두 △만요담 갈비 만두 등 9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만요담 만두는 감자전분으로 만두피를 만들어 더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만요담 만두는 지난 10일 홈앤쇼핑을 통해 방송됐으며, 출시 방송부터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두 제품 모두 홈앤쇼핑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