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성령 "주식 올해 시작해 원금 손실"…염승환 "전형적 주린이"

'평생동안' 17일 방송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1-06-17 18:01 송고 | 2021-06-17 18:20 최종수정
SBS FiL © 뉴스1
SBS FiL © 뉴스1


'평생동안'에서 주린이를 위한 '언니어답터'들의 솔루션이 공개된다.
17일 방송되는 SBS FiL '평생동안'에서는 소위 '금융 문맹'이라며 주식을 몰라 대화에 끼지 못해 고민이라는 주부의 사연에 언니어답터들은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주식 경험을 묻는 질문에 김성령은 "올해 처음 해봤다. 지인의 이야기만 듣고 아무 정보 없이 주식을 시작해 수익률이 마이너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스튜디오를 찾은 금융전문가 염승환 부장은 "김성령은 전형적인 주린이"라고 표현해 웃음을 안긴다.

사연자의 고민 해결을 위해 장영란이 '주린이 구출 작전'에 나선다. 주식은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인 만큼 언니어답터들 역시 "어떤 종목을 사야 하나"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하나" 등의 질문을 쏟아내며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자칭 '주식 1도 모르는 주린이'라고 표현한 장영란은 주식 인생 20년이라는 개그맨 김수용에게 전화를 걸어 조언을 구하는가 하면, 책을 보며 주식 용어 공부에 나선다. 또한 장영란은 자신의 찐팬이라고 밝힌 주식 전문가 김동환 대표를 만나 계좌개설과 첫 매수에 도전한다.
언니어답터들과 사연자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줄 주린이들을 위한 단계별 솔루션은 이날 오후 11시 방송되는 '평생동안' 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