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캠핑 트레일러 끌고 여행가자"…쉐보레 트래버스·콜로라도 인기↑

트래버스·콜로라도 견인력 입증
전국 420여개 서비스센터 이용할 수 있어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2021-06-15 09:32 송고
tvn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 © 뉴스1
tvn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 © 뉴스1

주52시간 제도로 개인의 여가 시간은 늘어났지만, 코로나19 탓에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가까운 야외활동이 대안으로 떠올랐다. 특히 캠핑에 입문하는 '캠린이'(캠핑+어린이)를 넘어 본격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이 늘었다.
캠핑족 증가에 '카라반'이라고 일컬어지는 캠핑 트레일러도 인기다. 최근 5개년 간 캠핑 트레일러 수는 매년 20% 이상 증가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캠핑 트레일러 등록 수는 1만7979대로 2016년보다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캠핑 트레일러는 매 번 수고롭게 텐트를 치고 접지 않아도 기존 차량과의 결착만으로 마치 내 집에서와 같이 편리하게 취사와 숙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캠핑 트레일러에 대한 관심은 무게가 상당한 트레일러를 무리 없이 이끌 차량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는 차량의 견인력뿐만 아니라 주행 안정성, 안전 편의사양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다.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일상인 미국에서 직수입된 차량으로, 세련된 트레일링 노하우가 담겨 있다.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각각 tvN의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 시즌1과 시즌2에 등장해 트레일러 하우스를 이끌고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하며 남다른 견인력을 증명했다.

시즌1에 등장한 트래버스는 무거운 트레일러나 카라반 견인 시 토우/홀 모드(Tow/Haul Mode)로 전환할 수 있어 견인 상황에 따라 변속패턴과 전후륜 토크 배분, 스로틀 민감도를 최적화해 차량의 부드러운 조작을 가능케한다. 또 견인에 필요한 히든 순정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와 커넥터도 기본 사양에 포함돼 별도의 차량 개조 없이도 최대 2.2톤의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체결해 운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헤비듀티 쿨링 시스템, 트레일러의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Trailer Brake) 시스템과 트레일러 히치가 중앙에 올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Hitch Assist Guideline), 히치 리시버와 트레일러 연결부를 확대해 보여주는 히치 뷰 모니터링 기능 등 세밀한 트레일링 전용 기술이 탑재됐다.

tvn의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 © 뉴스1
tvn의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 © 뉴스1

현재 방영 중인 시즌2에서 활약하고 있는 리얼 뉴 콜로라도는 고강성 풀 박스 프레임바디로 구성된 정통 픽업트럭 모델답게 최대 3.2톤에 이르는 초대형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다. 트래버스와 마찬가지로 무거운 짐을 적재한 상태에서도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등 다양한 트레일링 특화 기술이 탑재되며 트레일러의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은 EXTREME 4WD 트림부터 적용된다.

견인 능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트레일러를 운반하는 것이다. 트레일러 견인 시 적정량의 적재와 함께 짐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트레일러가 직진성을 잃고 좌우로 흔들리는 스웨이(sway)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에는 이같은 스웨이 현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이 탑재됐다. 두 모델에는 스웨이 콘트롤(Trailer Sway Control)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StabiliTrak Stability Control)이 탑재돼 있어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차량의 중심을 전자제어한다.

특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두 차량 모두 미국에서 건너온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국산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20여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는 국내 여느 수입차 브랜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네트워크보다 월등히 촘촘한 것으로, 쉐보레 고객들은 여행 지역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도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쉐보레는 5월에 이어 6월에도 대대적인 구매 혜택을 마련, 트래버스 구매시 1.5% 금리로 최대 48개월, 2.9% 금리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상품을 제공한다. 콤보 할부를 선택할 시 200만원의 현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캠핑 및 차박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에어 매트를 제공하고, 특정 재고 차량에 대해서는 루프 크로스 바 액세서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콜로라도 구매 고객은 3.3% 금리에 최대 72개월 혹은 2.6% 초저리에 36개월 할부 상품 중 택1할 수 있다.


k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