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국내

한국 랜선여행 이끌 '2021 투어테이너' 모집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1-06-14 16:49 송고
© 뉴스1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와 서울 공식 체험 포털사이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독특한 체험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2021년 투어테이너'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투어테이너'란 '투어'(Tour)와 '엔터테이너'(Entertainer)의 합성어로 서울관광재단의 인플루언서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체험·여행 전문 영상 크리에이터이다.

해당 모집을 통해 선정한 투어테이너들은 원모어트립의 체험관광 상품을 직접 홍보·마케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울 체험관광에 대한 전문 크리에이터로서 정보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2020년 활동한 투어테이너 영상의 총 도달율은 약 55만회로, 대시민 대상 서울 체험관광의 정보를 제공하고 양방향 소통을 이뤄내는 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2020 투어테이너 중 하나인 '주혁TV'의 'LEGO STOP MOTION in SEOUL TRAVEL MOVIE' 영상은 레고의 입장에서 서울을 여행하는 참신한 콘셉트로 약 13만명이 조
회했다.

이번 투어테이너 모집의 경우 유튜브라는 단일 채널에서 나아가 인스타그램 혹은 틱톡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한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오프라인 체험뿐 아니라 온라인 체험상품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홍보하며, 시민들을 중점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점 역시 기존의 투어테이너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비대면이 익숙해진 일상 속에 매력적인 온라인 체험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더 많은 시민이 체험 관광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투어테이너의 경우 외국인을 중심 타겟으로 하여 콘텐츠를 제작한 반면, '2021 투어테이너'는 내국인 중심의 생활관광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울 체험관광의 매력을 알린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접수는 이날부터 약 3주간 진행하며 '원모어트립' 공지사항 혹은 '서울관광재단' 공식 누리집의 모집 공고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거주 중인 내·외국인 중 구독자 1000명 이상의 본인 소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인스타그램 및 틱톡 운영자(혹은 운영 예정자)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선발한 투어테이너들에게는 보유 SNS 채널 운영에 관한 교육 등 영상 크리에이터로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와 더불어 미션별 지원금 총 300만원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각 미션별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투어테이너에게는 미션별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체 투어테이너 대상 서울관광재단 명의 공식 투어테이너 임명장을 수여 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