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쟁에 대비하라" 중국군, 대만 독립파 겨냥 선전영상 공개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2021-06-11 15:38 송고
중국 인민해방군 80집단군이 '전쟁에 대비하라'고 적힌 포스터를 공개했다. © 뉴스1
중국 인민해방군 80집단군이 '전쟁에 대비하라'고 적힌 포스터를 공개했다. © 뉴스1

중국 인민해방군이 대만을 겨냥해 실전 훈련 모습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인민해방군 80집단군은 전날 대만 분리주의자들을 향한 경고와 함께 "전쟁에 대비하라"는 문구가 적힌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 포스터는 중국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와 위챗에서 널리 공유됐다.

중국 산둥성에 주둔하고 있는 80집단군은 이와 함께 병사들이 열병식에 참여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총을 든 군인들이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이 담겼다.

80집단군에 따르면 병사들은 "모든 명령에 복종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한편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존엄성을 위해 싸우겠다"고 다짐했다.

중국 인민해방군 80집단군의 열병식. © 뉴스1
중국 인민해방군 80집단군의 열병식. © 뉴스1

인민해방군의 이러한 도발은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이 지난 6일 대만을 방문한 뒤 이뤄졌다.
미국 상원 군사위원회 소속 태미 덕워스(민주·일리노이), 댄 설리번(공화·알래스카) 의원과 외교위 소속 크리스 쿤스(민주·델라웨어) 의원은 대만에 미국산 백신 75만회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뉴스위크는 중국 인민들이 이러한 행동을 '지켜야 할 선'을 넘은 것으로 봤다고 전했다.

우첸 중국 국방부 대변인은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방문은 "정치적 도발"이라며 "불장난하는 자들은 불에 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우 대변인은 지난 1월 기자회견에서 "대만 독립은 전쟁을 의미한다"고 말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pb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