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의힘, 오늘 권익위에 의원 102명 '부동산 전수조사' 의뢰

국민의힘, 오전 9시 의뢰서 제출…김태응 권익위 상임위원, 직접 접수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2021-06-11 05:30 송고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운데), 강민국 원내대변인(오른쪽), 전주혜 원내대변인 2021.6.9/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운데), 강민국 원내대변인(오른쪽), 전주혜 원내대변인 2021.6.9/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국민의힘은 11일 소속 국회의원 102명 전원과 그 가족들에 대한 부동산투기 의혹 전수조사 의뢰서를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출한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와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9시에 정부서울청사 내 권익위 산하 정부합동민원센터를 방문해 김태응 권익위 상임위원 겸 특별조사단장을 만나 의뢰서를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9일 감사원에 부동산 전수조사를 의뢰했지만, 감사원은 하루 만인 10일 국민의힘에 '국회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전수조사'를 실시할 수 없다며 불가 회신했다.

현행 감사원법 제24조에 따르면 국회·법원·헌법재판소 소속 공무원은 감사원의 감찰 대상이 아니다. 국회의원이 자발적으로 조사에 동의하더라도 감사원의 직무감찰 범위를 벗어난다는 취지다.

국민의힘은 감사원의 통보를 받은 직후, 이튿날(11일) 권익위에 소속 의원 전원에 대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의뢰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다만 권익위의 '정치적 편향성' 논란을 들어 '여야 합의 특검' 추진 가능성을 열어놨다.
한편 정의당을 비롯한 열린민주당, 국민의당, 기본소득당, 시대전환 등 국회 비교섭단체 5개 정당은 이미 지난 9일 권익위에 소속 의원에 대한 부동산거래 전수조사를 의뢰했다.


hy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