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들 진로·진학 멘토…강서구 '찾아가는 우리 동네 진로지원 사업'

(서울=뉴스1) 김창남 기자 | 2021-06-09 08:58 송고
찾아가는 우리 동네 진로지원 사업(강서구 제공)© 뉴스1
찾아가는 우리 동네 진로지원 사업(강서구 제공)© 뉴스1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학교, 동주민센터,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의 진로진학 멘토가 되어 주는 '찾아가는 우리 동네 진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성장단계에서 진로·학습·생활·정서 등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구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진로지원 활동가를 꾸려 각 거점 기관별로 배치했다. 진로지원 활동가를 7개 동 주민센터, 11개 지역아동센터, 3개 초등학교에 배치해 '밀착형 진로 코칭'에 나선다.

구는 그림책, 청소년 도서를 읽고 적성을 찾는 '진로 독서', 다양한 검사 등을 토대로 진로계획을 수립하는 '진로 멘토링', 창의 미술 활동을 통해 진로방향을 디자인하는 '진로미술', 보드게임 등을 통해 간접적인 직업 체험 활동을 하는 '진로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

각각의 활동은 수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관별 세부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개인별 맞춤 교육으로 단 한 명의 아이도 빠짐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돌봄 공백을 없애고 학생들의 진로·학습·정서 등을 지원할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구는 '찾아가는 우리 동네 진로지원 사업'을 펼쳐 총 1143명의 학생들이 330회 진로·학습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kc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