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과기정통부, 방송미디어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업체·교육생 모집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2021-06-06 12:00 송고
© News1
© News1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방송미디어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할 산업체 및 교육생을 오는 7일부터 7월16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21년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사업은 방송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을 대상으로 산업체와 교육생 간 연계를 통해 현장실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방송사·제작사·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관련 산업체와 방송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이다. 교육생 지원은 한국전파진흥협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산업체 모집분야는 방송기획, 촬영·연출, 후반편집(CG), 5G 실감, OTT, 조명·무대 등 방송미디어 전 분야에 걸쳐 신청 가능하다. 교육생은 총 20명을 선발하며 4개월간 현장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대학생 신분의 참여자는 산업체 현장교육 과정을 수료할 경우 대학별 내규에 따라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은 매월 소정의 활동 수당을 지원받는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방송진흥정책관은 "기업에서는 전문인력 부족으로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는 반면, 청년들은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경험 부족으로 각기 구인과 취업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한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 현장 교육과 실무역량 중심의 교육지원을 강화하여 산업계 요구 인력과 구직자의 역량 간 불일치 현상을 해소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