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해외

내 별자리별 맞는 운명의 여행지는 어디일까?

부킹닷컴, 이용객 데이터 분석해 별자리 연계한 여행지 추천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1-05-29 06:00 송고
베트남 박하 / 사진출처 = flickr_biggs

2021년이 시작한 지도 어느덧 반이 다 되어가는 시점, 백신 접종이나 치료제 개발 등의 소식을 통해 전 세계에 긍정적이고 희망찬 분위기가 널리 퍼지고 있다.

여행 역시 조금씩 현실로 다가오면서, 이제는 '언제' 떠날지보다 '어디'로 떠날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시 안전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날이 가까워지는 가운데, 전 세계 숙박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은 부킹닷컴 이용객의 추천 데이터를 별자리 특징과 연계해 각 별자리를 위한 최적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자신의 운명의 여행지는 어디일지, 호기심과 기대를 하고 별자리가 이끄는 곳으로 상상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

◇ 물병자리, 베트남 박하

독립적이고 느긋한 성격으로 알려진 물병자리 여행객에게는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색다른 여행지를 추천한다. 베트남 북서부 끝단 라오까이 지역에 자리한 박하는 온통 산으로 둘러싸여 탁 트인 초록빛 전경을 자랑한다.

박하의 평소 모습은 평화롭고 조용하지만, 매주 주말이면 각양각색의 물건이 널린 시장이 들어선다. 북서쪽 산간지대에 거주하는 부족들이 손으로 한 땀 한 땀 만든 전통 의상을 입고 이곳 시장에 모여 수공예품과 전통 상품을 판매한다.

북적이는 도시를 떠나 여유를 만끽하길 희망하는 물병자리 여행객이라면 박하 지역 내 초 패밀리(Chô Family) 숙소를 눈여겨보자. 산을 바라보고 있는 산장형 홈스테이형 숙소로  디럭스 싱글, 스탠다드 싱글, 패밀리룸, 도미토리룸 등 다양한 객실 유형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료 주차장, 피트니스룸, 워터파크, 식당 및 바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투숙객들은 호스트의 현지 요리 강좌 또한 즐길 수도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물고기자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융성한 예술과 문화를 자랑하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예술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여행지로,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고 풍성한 경험을 지향하는 물고기자리에 딱 알맞은 곳이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엔 세계적인 오페라와 발레 작품을 상연하는 마린스키 극장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컬렉션을 갖추고 있는 미술관 등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도시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에르미타주 미술관 공식 호텔에서 묵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도심 중심가에 있는 1830년대에 지어진 맨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에르미타주 미술관의 옛 정취를 자랑한다.

숙소의 고급스러운 객실은 피렌체의 장인들이 만든 이탈리아산 목조 가구로 꾸며져 있고, 욕실은 이탈리아 및 그리스산 대리석으로 꾸며져 있어 투숙하는 내내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다.

칠레 산 페드로 데 아타카마. 부킹닷컴 제공
 
◇ 양자리, 칠레 산 페드로 데 아타카마

흙먼지가 자욱한 비포장도로, 그리고 생경한 분위기의 마을, 산 페드로 데 아타카마는 진취적이고 모험심이 강한 양자리에 안성맞춤인 여행지다.

샌드보딩과 산악자전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으며, 푸카라 데 키토르(Pucará de Quitor) 유적지 옆 조용한 계곡에 자리한 나야라 알토 아타카마에는 양자리를 위한 '원주민 가이드와 함께하는 투어'는 무려 35종류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리조트 내 천문대에서는 사막 하늘에 떠오른 별을 감상할 수도 있고, 스파에서는 퀴노아, 알티플라노(Altiplano) 진흙 등 현지 재료를 이용한 마사지를 즐길 수 있어, 모험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미국 올랜도. 부킹닷컴 제공

◇ 황소자리, 미국 올랜도

열두 개 이상의 테마파크가 위치한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평생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하는 소박한 시간을 즐기는 황소자리를 위한 여행지다.

'가족 친화적인 여행지'로도 주목받는 올랜도는 습지와 맹그로브 숲이 있어 색다른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다.

올랜도 숙소로는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 7km, 디즈니 보드워크에서 8km, 앱콧(Epcot)에서 9km 거리에 있는 서머빌 배케이션 홈 바이 컬럼비아 매니지먼트를 추천한다. 이곳에 머무는 어린이 투숙객은 놀이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가족들을 위한 온수 욕조, 야외 수영장 등도 마련돼 있다.

◇ 쌍둥이자리, 영국 런던

세계에서 가장 다양성이 풍부한 도시로 잘 알려진 런던은 즐길 거리가 너무나 많은 덕에 외향적이고 쾌활한 쌍둥이자리와 어울리는 여행지다. 특히, 도심 지역은 개성 넘치는 식당과 바가 밀집해 있어 저녁 시간이면 늘 활기를 띤다.

런던의 펍에서 투숙하는 것과 같이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디 원 툰 펍 & 룸스가 이상적이다. 런던 중심부에 있는 이 숙소는 런던 전역을 누비며 보고, 먹고, 마시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멀리 나가는 대신 숙소 내 펍에서도 얼마든지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펍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방콕의 야경. 이미지투데이 제공
 
◇ 게자리, 태국 방콕

사려 깊고 친근한 성격으로 잘 알려진 게자리 여행객은 태국 사람들의 친절함과 잘 통하는 면을 갖고 있다. 전반적으로 외지인에게 열려 있는 분위기 덕에 방콕은 전 세계 여행객에게 '친절한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힌다. 그뿐만 아니라 전통과 현대를 조화를 이루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도시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방콕 실롬(Silom) 지구에 있는 키논 디럭스 호스텔 코워킹 카페에 투숙했던 여행객들의 후기를 보면, 하나같이 스태프들이 친절하고 조식이 맛있다고 칭찬 일색이다. 또한, 이 호스텔은 지하철역, 편의점, 야시장, 마사지숍, 맛집 등이 가까이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다.

◇ 사자자리, 호주 케언즈

용기 있는 성품을 지녔다고 하는 사자자리 여행객에게는 호주 케언즈가 최적의 선택이다. 그림 같은 해변과 배낭여행에 적합한 환경으로도 인기가 있지만, 전 세계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스카이다이빙이다. 압도적인 바다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실에서의 스트레스는 잊고 다양한 방식으로 자연에서의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열대우림으로 둘러싸여 있는 케언즈 레인포레스트 리트리트를 추천한다. 투숙객들은 하이킹, 사이클링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투어에 참가하면 한없이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로 배를 타고 나가 열대 물고기와 산호초 사이에서 유영할 수도 있다.

도쿄타워. 이미지투데이 제공

◇ 처녀자리, 일본 도쿄

일본의 수도 도쿄는 최근 몇 년간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동시에 수많은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이 다방면에 걸쳐 시행하여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꾸준한 발전을 이룩해왔다.

배려심이 많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처녀자리 여행객은 지속가능성을 향한 도쿄의 노력에 크게 감명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도쿄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숙소를 다수 만나볼 수 있다. 만다린 오리엔탈 도쿄는 도쿄 중심부의 유서 깊은 니혼바시 지역에 있었으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파와 고급 레스토랑을 자랑한다.

하지만 이 호텔의 품격을 올려주는 것은 다름 아닌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이다. 호텔 전체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병에 물을 제공하기 위해 특허받은 기술을 도입했다.

◇ 천칭자리, 이탈리아 포르토피노

사랑과 미의 상징인 금성의 수호를 받는 천칭자리는 흔히 사랑과 로맨스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칭자리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운명의 여행지는 이탈리아의 포르토피노다.

그림 같은 해안 마을과 밝은색의 건물들, 항구에 정박해 있는 럭셔리한 요트 등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로맨틱한 분위기와 자연경관이 최고의 매력으로 꼽히는 포르토피노를 방문한다면, 포르토피노 항구의 요트를 굽어보고 있는 푸른 언덕에 세워진 벨몬드 호텔 스플렌디도에서 머무는 것을 추천한다.

이 호텔의 객실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이뤄진 동시에 집과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해 셀러브리티처럼 럭셔리한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곳이다. 푸른빛 바다와 하늘, 그리고 녹음이 어우러진 전망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을 더욱 낭만적이게 만들어 준다.

독일 베를린. 부킹닷컴 제공
 
◇ 전갈자리, 독일 베를린

전갈자리는 야심찬 성격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들의 결단력 있는 성품을 자극할 여행지로는 화려함과 기개를 갖춘 베를린이 제격이다. 다양한 기회로 가득한 베를린은 최근 몇 년 사이 당찬 포부를 지닌 창작인들의 활동지로 부상했다.  

프렌츨라우어 베르크(Prenzlauer Berg)에 자리한 브릴리언트 아파트는 주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직접 현지 별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높은 천장과 나무로 된 바닥, 그리고 밝은색의 인테리어는 베를린만의 감성을 보여준다. 숙소 바로 근처에서 자전거를 빌려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는 것 역시 베를린을 경험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 궁수자리, 중국 라사

티베트 불교의 중심지 라사는 경이로운 자연을 느껴보기에 최적의 여행지다. 중국 남서부의 문화 중심지로, 신비로우면서도 평온한 분위기가 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삶과 배움을 향한 열정이 뛰어난 궁수자리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여행지이다.  

타시탁게 호텔 라사는 장엄한 산과 그 앞을 지키고 있는 포탈라궁(Potala Palace)이 보이는 루프트톱(옥상) 레스토랑 '동 티앤 거'(Dong Tian Ge)로 잘 알려져 있다.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티베트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호텔 건물 자체도 티베트식으로 지어져 있고, 호텔에서 조강 사원(Jokhang Temple)까지 도보로 3분이면 갈 수 있어 라사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기에 적합하다.

뉴질랜드 퀸스타운의 카마나 레이크하우스. 부킹닷컴 제공
 
◇ 염소자리, 뉴질랜드 퀸스타운

현실적이면서도 용감하고, 천성적으로 회복 탄력성이 좋은 염소자리 여행객에게는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여행이 제격일 것이다. '전 세계 어드벤처(모험)의 성지'로 불리는 뉴질랜드 퀸스타운에서는 산악자전거와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등의 스릴 만점 액티비티를 즐기며 아드레날린을 발산할 수 있다.  

퀸스타운을 방문한다면 도시 중심부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카마나 레이크하우스를 추천한다. 이 숙소는 퀸스타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와카티푸 호수와 더리마커블스 산맥의 멋진 절경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과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가볼 만한 곳이다.

객실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고급침대와 야외 휴식 공간마저 갖추고 있어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만끽한 뒤 숙소로 돌아와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