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 드림/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
이는 엔시티 드림의 데뷔 첫 밀리언셀러 기록이자, 지난해 밀리언셀러에 오른 NCT 127 정규 2집 'NCT #127 네오 존(Neo Zone)'과 더블 밀리언셀러에 오른 NCT 정규 2집 'NCT – 레조넌스(RESONANCE)'에 이어 세 번째 밀리언셀러 기록으로 NCT의 막강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한다.
엔시티 드림은 이번 앨범으로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7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 뮤직 앨범 TOP100 차트 1위, 일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17일 발표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예스24, 교보문고 등 각종 음반 차트 주간 1위도 석권, 엔시티 드림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