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손씨 친구 A씨 첫 입장 표명 "유족과 진실공방 않으려 침묵"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2021-05-16 08:48 송고
15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실화탐사대'. (MBC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15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실화탐사대'. (MBC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22)씨와 사건 당일 함께 있었던 친구 A씨 측의 입장이 최초로 공개됐다.

15일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는 A씨 측이 "지금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족의 슬픔을 위로할 때라고 생각한다"는 공식 입장을 처음으로 밝혔다.
A씨 측은 "저희 입장을 해명하는 것은 결국은 유족과 진실공방을 하게 되는 것이며, 이는 유족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는 생각이다. 사소한 억측이나 오해는 경찰 수사 결과가 나오면 저절로 해소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때까지 참고 기다리며 애도하는 것이 저희가 지켜야 할 도덕적 의무라고 생각한다"라며 "그래서 일체 해명도 말아주시고 해명하지 않겠다는 입장도 보도하지 말아달라고 부탁드린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A씨의 지인으로부터 들은 이야기라며 A씨의 근황이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작성자는 "(A씨가) 지금 심리적으로 완전히 무너져서 폐인처럼 지낸다고 한다. 이민 얘기를 한다"고 말했다.

또 "참 대단들 하다. 이렇게 또 한 사람 인생을 망쳐야 하냐"며 "혐의 없음으로 나와도 안 봐도 뻔하다. 빽이 있다, 진실이 안 밝혀졌다 등등 아니면 말고 식으로 끝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정민씨가 사망할 당시 같이 있었던 친구 A씨는 손씨 사망과 관련한 여러 의혹을 받으며, 아버지, 어머니 직업을 비롯한 가족 신상이 공개되는 등의 피해를 받아 경찰은 A씨와 A씨 가족에 대한 신변 보호에 들어갔다.


sy15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