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2021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정의철과 김종겸의 자존심 대결 '눈길'

5월16일 시즌 개막전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1-05-13 14:38 송고
지난해 슈퍼레이스 결승 출발 장면. (슈퍼레이스 제공) © 뉴스1
지난해 슈퍼레이스 결승 출발 장면. (슈퍼레이스 제공) © 뉴스1

5월16일 막을 올리는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시즌 첫 레이스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5개월여의 기간 동안 새 시즌을 준비해 온 각 팀과 드라이버들이 결전에 나설 시간이다.
15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올해는 그간 쌓여온 스토리만큼이나 한 치의 물러섬도 없는 질주가 펼쳐질 전망이다. 첫 레이스부터 자존심을 건 승부가 기다리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조직위원회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개막전 우승자와 2, 3위 드라이버들을 예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이 예상한 올 시즌 개막전의 우승자는 김종겸(아트라스BX모터스포츠)으로 집계되고 있다. 지난 2018년과 2019년 연달아 시즌 챔피언에 등극하면서 승승장구했던 김종겸은 지난해 정의철(엑스타 레이싱)에 막혀 역대 최초의 3연속 챔피언 타이틀도 함께 놓쳤다.

김종겸은 지난달 열린 오피셜 테스트에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의 코스 레코드를 경신하는 기록을 작성하면서 개막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은 그에 맞서는 호적수로 정의철을 꼽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시즌 운영에 능한 베테랑에 대한 신뢰가 담겨있다.

더불어 지난 시즌 팀 챔피언 등극에 이어 올 시즌 3명의 드라이버가 나란히 엔트리 넘버를 1, 2, 3번으로 선택한 엑스타 레이싱의 자신감에 대한 응원도 보내고 있다.

김종겸과 정의철 외 오피셜 테스트서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하면서 날카로운 집중력을 보여준 최명길(아트라스BX모터스포츠)도 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 시즌 급성장을 보여준 노동기(엑스타 레이싱)와 김재현(볼가스 모터스포츠)이 정상권에서 경쟁할 선수로 꼽히며, 외모만큼이나 실력도 출중한 서주원(로아르 레이싱), 이정우(엑스타 레이싱)도 포디움에 오를 것으로 팬들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개막전에서는 예상 외의 변수가 작용할 수 있다. 결승전이 열리는 5월16일, 서킷이 위치한 경기도 용인지역에 비가 예보돼 있어 수중전이 펼쳐질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

맑은 날과 비교해 사고 발생 가능성 등 변수가 증가하는 만큼 예상과는 달리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