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제주맥주 등 70개 中企 제품 브랜드K 선정

총 203개 선정 수출바우처, 한류 행사 등 다양한 기회 지원
중기부 "브랜드K, 세계 소비자에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1-05-13 12:00 송고
한 근로자가 지난달 26일 경기 안산 파세코 공장에서 창문형 에어컨을 조립하고 있다. © 뉴스1
한 근로자가 지난달 26일 경기 안산 파세코 공장에서 창문형 에어컨을 조립하고 있다. © 뉴스1

중소벤처기업부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백조씽크 '캄포르테 830'(싱크볼), 제주맥주 '제주 위트 에일' 등 70개 중소기업 제품을 브랜드K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K는 중기부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과 품질을 보장해 주는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다. 유통 MD와 브랜드 전문가, 성능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혁신성 △경쟁력 △실용성 △안전성 △시장 잠재력을 꼼꼼히 따졌다. 기업의 비전과 철학이 건강한지도 평가대상이다.

브랜드K 제품 숫자는 기존 133개 제품에 이번 △이미용 28개 △식품 15개 △생활 12개 △가전·잡화 15개 등 최종 70개 제품을 추가해 총 203개가 됐다. 

선정된 제품은 이달 국내 생산 여부 확인 등을 위한 실태조사를 진행한다. 결격 사유가 없는 제품에 대해 2년 유효기간의 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브랜드K 선정 기업들은 △국내외 전용매장(플래그십 스토어) 입점 △체험평가단 활용 홍보 △홍보물 제작 등이 지원되며 △수출바우처 △수출상담회 △신남방 온라인몰 입점 △한류 행사(케이콘 등) 판촉전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노용석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올해는 브랜드K 출시 3년 차로 사업에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자체 인지도 제고에 집중하겠다"며 "브랜드K가 전 세계 모든 수입상과 소비자에게 대한민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 공동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1
© 뉴스1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