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샐러드펫-네오딘바이오벳, 수의사 영양정보플랫폼 구축 위해 맞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1-05-12 09:43 송고 | 2021-05-12 09:45 최종수정
반려동물 영양기반 펫 헬스케어 서비스 샐러드펫과 네오딘바이오벳이 8일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 샐러드펫 제공 © 뉴스1
반려동물 영양기반 펫 헬스케어 서비스 샐러드펫과 네오딘바이오벳이 8일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 샐러드펫 제공 © 뉴스1

반려동물 영양기반 펫 헬스케어 서비스 샐러드펫은 지난 8일 네오딘바이오벳과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샐러드펫에 따르면 네오딘바이오벳과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의사 기반 반려동물 맞춤 영양컨설팅에 관한 알고리즘 설계 및 고도화 △펫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구축과 활용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데이터, 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을 목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샐러드펫은 기존에 보호자를 대상으로 펫푸드(사료, 간식, 영양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동물병원에도 별도의 수의사용 서비스를 제공해 동물병원이 보호자에게 어렵지 않게 영양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네오딘바이오벳은 국내외 수의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력과 협업 기관을 확보해 최신 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동물전문 검사센터다.

올해 서비스를 출시한 샐러드펫은 국내 시판중인 대부분의 펫푸드 성분 정보를 자체적으로 분석, 지금까지 약 20만건 이상의 성분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보유하고 있다.

샐러드펫을 운영하는 라이노박스 박상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양 관련정보를 수의사에게 제공해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양질의 영양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최고의 동물전문 진단검사센터 네오딘바이오벳과 함께 반려동물 건강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