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장사종합단지 투기 의혹' 대전시 공무원 자택·사무실 압수수색(종합)

경찰, 시청 등 8곳 6시간여 수색…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2021-05-11 17:19 송고
정의당 대전시당이 지난 3월 25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정의당 대전시당이 지난 3월 25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제보를 받은 결과 A씨가 투기를 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 뉴스1

대전시 소속 공무원이 시가 추진 중인 장사종합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부지를 차명으로 매입했다는 투기 의혹과 관련 경찰이 시청 등을 압수수색했다.

대전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11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4개 실과 및 6급 공무원 A씨의 자택 등 총 8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찰은 수사관 총 30여 명을 투입, A씨가 장사종합단지 사업 추진 전 정보를 미리 취득했는지에 주목하고 관련 컴퓨터 하드웨어와 사업 계획 등 문서를 찾는데 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압수한 자료를 토대로 A씨에 대한 부패방지법위반 등 혐의 적용을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정의당 대전시당은 지난 3월 25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제보를 받은 결과 A씨가 투기를 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A씨는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장사종합단지 사업의 담당자다. 시가 2018년도에 발표한 장사종합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취득해 2017년 2월 인근 토지를 차명으로 매입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A씨 주변인에게 토지를 친형 이름으로 매입했지만 본인 땅이라고 말하고 다녔다는 등의 증언을 확보했다"며 "이는 명백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라고 주장했다.


guse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