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라온시큐어·시스원·와이즈넛, 3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

지능형 정부 구현에 기여한 우수사례 선정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2021-04-19 12:03 송고
/News1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라온시큐어, 시스원, 와이즈넛 등 3건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3월에는 지능형 정부 구현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공무원증 서비스를 개발한 사례와 공공서비스에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여 대민 편의 및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 사례 등 3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참여해 현재까지 9개 부처 총 1995건의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며 디지털 신원 인증체계로의 전환에 기여했다.
  
'시스원'은 출입통제 시스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참여, 모바일 공무원증과 출입통제 시스템을 연계한 디지털 출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6월까지 약 20만여 명의 공무원이 해당 시스템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즈넛'은 '인공지능(AI) 바우처 지원사업(과기정통부)'에 참여하며 AI 챗봇 기술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95% 이상의 상담 성공률을 기록한 아라(병무청), 탠젤봇(한국교통 안전공단) 등의 대국민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공공행정의 품질 고도화에 기여하고, 국내 AI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디지털 뉴딜 분야 우수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홍보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뉴딜 정책으로 인해 우수한 성과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seungjun24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