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6000만 돌파…전세계 아티스트 1위 눈앞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1-04-13 09:20 송고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1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1
그룹 블랙핑크가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6000만 명을 돌파했다.

1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3일 오전 6시께 6000만 명을 넘어섰다. 데뷔한지 5년 만에 거둔 대기록이자 우리나라 유튜브 채널을 통틀어 최초·최고 수치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7월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를 뛰어넘어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확보한 여성 아티스트가 됐다. 이후 3개월 사이 에미넴, 애드 시런, DJ 마시멜로를 순차적으로 따돌리며 오직 저스틴 비버(6200만여 명)만을 자신들의 앞자리에 남겨뒀던 터다. 특히 저스틴 비버와는 불과 200만 명 차이로 격차가 줄어든 상태다.

블랙핑크는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수백 만 명의 새로운 유튜브 구독자를 끌어 모았다. 블랙핑크만의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영상 등이 큰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 콘텐츠의 총 누적 조회수는 170억 회 이상을 기록, 15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27편의 억대뷰 영상이 이를 뒷받침한다.

YG 측은 "유튜브가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끌고 있는 주역임을 떠올리면 매우 의미 있는 지표"라며 "유튜브 구독자 수는 콘텐츠에 대한 단순 호기심이나 일회성 시청이 아닌, 충성도 높은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내는 증표나 다름 없다"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음원 스트리밍은 미국 빌보드 등 각종 글로벌 주요 차트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블랙핑크 제니에 이어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두 번째 주자로 나선 로제는 최근 세계 5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은 물론 미국 빌보드 글로벌 1위에 올랐다. 로제 다음으로는 리사의 솔로 활동이 예고됐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