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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동구, 비대면 민원서비스 정부24·무인민원발급기 확대

(대전=뉴스1) 송애진 기자 | 2021-04-12 14:25 송고
대전 동구 무인민원발급기(대전 동구제공) © 뉴스1
대전 동구 무인민원발급기(대전 동구제공) © 뉴스1

대전 동구청이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비대면 민원서비스인 정부24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다음 달까지를 비대면 민원서비스에 대한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홍보 리플릿 4000매와 전단지 4000매를 별도 제작해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에 비치하고, 관내 대학교, 전통시장 및 아파트 단지에 배부한다.
정부24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민원서비스 플랫폼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전입신고 등 약 1000여 종의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무료·직접 대면 발급보다 저렴하게 24시간 제공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 동구 관내에 17개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주민등록 및 토지‧지적‧건축 관련 등 16개 항목 112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이중 △동구청 △대전역 민원센터 △산내동 행정복지센터 △용전동 한숲아파트 내부 등 4개소는 연중무휴(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thd21tprl@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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