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금산군, ‘2021년 랜선 보곡산골 산꽃여행’ 온라인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건강걷기 등 일부 현장 프로그램 취소

(대전=뉴스1) 백운석 기자 | 2021-04-08 15:43 송고
보곡산골 산벚꽃 군락지.(금산군 제공)© 뉴스1
보곡산골 산벚꽃 군락지.(금산군 제공)© 뉴스1

충남 금산군은 오는 10~18일 예정된 ’2021년 랜선 보곡산골 산꽃여행‘을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한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8일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전국적인 코로나19 재확산 양상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

군은 올해 산꽃축제는 기존 ’비단고을 산꽃축제‘를 계승하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규모를 축소해 대부분의 행사를 온라인으로 기획했다. 또 현장 방문객들을 위해 산꽃 테마길 스탬프투어, 산꽃 따라 떠나는 건강걷기, 나만의 반려식물 가꾸기, 산벚꽃잎 소원지 체험은 이번 결정으로 전면 취소됐다.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는 산벚꽃 피는 마을 방송, 랜선 사생대회, 우리 아기 꽃모델 사진 공모전이다.

산벚꽃 피는 마을 방송은 행사기간 매일 오후2시 금산인삼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산벚꽃을 배경으로 한 금산문화예술, 산골주민 이야기를 전달한다.

10일, 11일 이틀간 실시간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해 온라인 관람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금산여행 길라잡이’를 통한 ‘랜선 사생대회 꽃카소 모여라’, ‘우리 아기 꽃모델 사진 공모전’ 등 온라인 참여 공모전으로 진행한다.

군은 온라인으로 축제를 전환하지만 주말 현장 방문객이 있을 것으로 보고 주차안내 인력은 배치할 계획이다.

유튜브 영상 촬영장에 대한 방역을 위해 방역부스를 설치하고 방역요원을 배치, 발열체크 및 출입명부 작성, 이동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도 실시할 방침이다.

‘2021 랜선 보곡산골 산꽃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의 ‘금산여행 길라잡이’를 확인하면 된다.


bws966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