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재환 "워너원 출신 동료들 동시 컴백, 너무 좋아"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4-07 16:48 송고
스윙엔터테인먼트 © 뉴스1
스윙엔터테인먼트 © 뉴스1
김재환이 워너원 출신 동료들과 같은 시기에 컴백하는 것을 기뻐했다.

7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김재환 세 번째 미니앨범 '체인지'(Chang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김재환은 강다니엘, 윤지성, 에이비식스 이대휘, 뉴이스트 황민현 등 워너원 출신 동료들과 같은 시기에 컴백하는 소감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김재환은 "너무 좋다. 오랜만에 음방에서 인사하겠구나 싶었다"며 "지성이형은 아까도 전화가 와서 잘하고 오라고 했다. 이렇게 얘기를 해주길 바란 거 같다. 고마운 형"이라고 장난스레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김재환은 1년4개월 여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체인지'를 발매, 성숙과 성장을 담고 추구해왔던 음악적 변화의 첫 걸음을 뗀다. 김재환은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7개 곡의 작사, 작곡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앨범 곳곳에 김재환만의 색깔을 녹여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를 비롯해 '프레이'(Pray), '그대가 없어도 난 살겠지', '블루 문'(Blue Moon), '꽃인가요', '애가타', '신이나', '손편지'까지 총 8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브리티시 팝부터 라틴팝,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와 사운드를 녹여내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는 K팝 느낌을 가미한 라틴팝 장르 곡으로, 라틴 리듬 기반의 기타와 풍성한 브라스, 세련된 사운드가 가미된 개성 넘치는 곡이다. 김재환은 섬세한 감성 표현부터 폭발적인 가창력을 오가는 테크니컬한 보컬까지 고루 담아내며 한층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선보인다.

김재환의 신보 '체인지'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