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IT/과학 > 모바일

'국민비서' 카카오, 교통범칙금·건강검진 날짜 알려준다

정부24 로그인 화면에서 '카카오톡' 선택 후 필요 정보 입력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2021-03-29 12:00 송고 | 2021-03-29 16:04 최종수정
카카오톡 국민비서 알림 예시(카카오 제공) © 뉴스1

카카오톡을 통해 건강, 교통, 교육 등의 필수 행정정보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안내,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갱신 알림, 경찰청 교통 과태료 납부 안내 등의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민에게 필요한 행정 정보를 카카오톡 등 원하는 앱서비스를 통해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교통범칙금 알림 △교통과태료 알림 △운전면허갱신 알림 △통학버스운전자 교육 알림 △고령운전자 교육 알림 △국가장학금 신청 알림 △건강검진일 알림을 정부 24 국민비서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쉽게 정부 24에 로그인할 수 있다. 정부24 간편 인증 로그인 화면에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선택하고 필요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카카오톡에서 6자리 비밀번호 입력 혹은 생체 인증을 거치면 간편 인증 로그인이 완료된다.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약관 동의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만들 수 있다.

한편, 4월 1일부터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들도 카카오톡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읍‧면‧동 공무원을 통한 코로나19 접종 동의와 접종 예약시 카카오톡 알림을 신청하면 접종 일시와 장소, 주의사항 등 각종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는다.


ukge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