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산업일반

이제 챗봇으로 코로나 백신 온도 관리장치 구입까지

엠투클라우드, 깃플의 독립클라우드 도입…백신 온도 관리장치 구입 신청·문의 접수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1-03-25 09:00 송고
© 뉴스1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월부터 시작됐다. 3분기까지 일반 국민에 대한 1차 접종 완료를 목표로 세웠으며, 이에 따라 백신 접종을 준비하는 병원에서는 구체적인 온도 모니터링 장치를 필수 구비해야 한다.

대한의사협회는 백신 온도 모니터링 장치 구비에 혼선이 없도록 지속적인 검증과 협의를 진행했고, 백신 관리 전문 업체인 엠투클라우드 외 5곳을 판매 업체로 선정했다.

그중 엠투클라우드의 스마트한 행보가 단연 눈에 띄고 있다.

엠투클라우드는 원래 전화로만 고객 문의를 받았다. 소통 채널이 1개이다 보니 엠투클라우드와 연결을 원하는 고객들은 오랜 시간을 대기해야 했고, 고객 이탈 또한 늘어났다.

엠투클라우드는 코로나 백신 유통 통합 관제 센터 구축을 담당하게 됐을 때부터 수많은 문의가 들어올 것을 예측해 지난 1월부터 디지털컨택센터 솔루션 제공 기업인 깃플의 ‘독립 클라우드’를 도입하여 상담 챗봇, 채팅 상담 구축을 마쳤고, 이제 주문 접수 챗봇 도입까지 끝마쳤다.

따라서 엠투클라우드는 현재 깃플의 시나리오 봇빌더로 주문 접수 챗봇을 만들어 웹사이트에서 챗봇과 채팅 상담으로도 백신 온도 관리 장치 구입 신청과 문의를 받고 있다.

백신 온도 관리 장치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일일이 상담사에게 병원명, 병원 주소 등등 항목들을 말하지 않고 홈페이지에 있는 챗봇을 이용해 간단하게 입력하고 데이터를 저장해 고객은 편하게 백신 온도 관리 장치를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 담당자는 업무 부하를 줄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 외에도 추가로 백신 온도 모니터링 판매 업체로 선정된 후 문의가 폭주하자 카카오톡, 전화, 상담 링크 등으로 다양한 CS 채널을 오픈해 고객 문의를 분산시켜 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고 이탈을 방지할 예정이다.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상담을 받아도 깃플 하나로 통합 응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엠투클라우드의 상담 직원들은 상담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엠투클라우드의 디지털컨택센터 구축을 담당한 깃플은 “엠투클라우드는 깃플의 독립클라우드를 이용해 아주 스마트하게 고객을 잘 응대하고 있다. 고객들이 편하게 문의할 수 있게 챗봇, 채팅상담을 기본으로 구축하며 봇빌더를 이용해 주문 접수까지 자동으로 하고 있다. 이제는 전화, 카카오톡 등으로 상담 문의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며 상담사들 또한 모든 채널을 볼 필요 없이 깃플 하나로 상담을 응대할 수 있게 된다. 깃플의 독립클라우드를 이용해 고객 상담을 아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