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사회일반

세브란스 재활병원, CARF 재활 프로그램 3년 인증 획득

첫 인증서 최고 수준 인증…평가단, 첨단 재활시스템 등 관심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 | 2021-03-19 14:13 송고
세브란스병원 재활병원 (사진제공=세브란스병원) © 뉴스1

세브란스병원 재활병원은 지난 10일 재활병원이 10일 국제 재활 프로그램 CARF 평가에서 최고 수준인 3년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CARF는 재활의료 서비스의 질을 평가하는 비영리 인증기관으로, 미국에 본부를 두고 각국의 재활프로그램에 대해 재활의료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세브란스 재활병원은 지난 2021년 1월 13일부터 3일간 재활과 관련된 다양한 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평가는 △조직의 미션과 비전에 따른 행정 및 경영방식을 평가하는 세션1과 △환자를 위한 재활 및 서비스 프로세스를 다루는 세션2 그리고 △입원환자 재활 프로그램을 평가하는 세션3으로 나눠 진행됐다.

세브란스 재활병원은 이번 CARF 인증 평가에서는 총 210개의 항목 중 209개 항목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테러 훈련 및 장애인 후원회 의료선교봉사에 대해 향후 타기관 평가 시 모범사례로 꼽았다. 또한, 평가단은 세브란스 재활병원이 환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직원들의 소리를 경청하는 리더십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환자에게 질 높은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반적인 평가를 남겼다.

또한 시설 투어에서 평가자들은 세브란스 재활병원 지하 1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성인과 소아병동, 치료실, 경사로 등 병원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특히 평가단은 6층 로봇재활치료센터의 최첨단 로봇 재활의료장비와 가상현실(VR) 장비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김덕용 세브란스 재활병원장은 "세브란스 재활병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대학이 운영하는 재활병원으로 그동안 수준 높은 재활치료 시스템으로 최고의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재활병원 모든 교직원들의 노력으로 CARF 인증을 받은만큼 향후 세계인이 믿고 찾아오는 재활병원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jjs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