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기 모양까지 기억"…PD수첩서 '기성용 성폭행' 의혹 제보자 증언

추가 제보자 등장…법정서 공개 예고
기성용 측 "그런 사실 전혀 없다" 반박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1-03-17 00:32 송고 | 2021-03-17 10:10 최종수정
'MBC PD수첩'은 16일 기성용 '성폭행 의혹'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1 © News1 
'MBC PD수첩'은 16일 기성용 '성폭행 의혹'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1 © News1 

최근 '초등학교 시절 성폭행 의혹'에 휘말린 프로축구 선수 기성용을 향한 또 다른 폭로가 나왔다. 잠시 숨을 골랐던 '성폭행 의혹'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MBC 'PD수첩'은 16일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라는 제목으로 최근 스포츠계를 강타한 '학폭 사태'를 다뤘다. 'PD 수첩'은 기성용을 비롯한 사건 당사자들의 주장을 정리하는 한편, 기성용에게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제보가 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지난 2월24일 "피해자 C씨와 D씨의 위임을 받았다"면서 이들이 과거 입은 성폭행 피해 사실을 전했던 바 있다.

박 변호사는 "2000년 1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전남에 위치한 모 초등학교 축구부에서 현직 축구선수 A씨(기성용)과 B씨가 피해자 C씨와 D씨를 향한 참혹한 성폭력 사건이 여러 차례 일어났다"고 밝혔다.

이후 기성용 측은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강경하게 사실을 부인했고, 피해자 측은 "또 다른 증거도 갖고 있다"고 맞서며 진실공방을 벌였다.
'PD 수첩'에선 이들의 주장을 소개하며 이전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내용들도 발표했다.

기성용의 피해 사실을 폭로한 박 변호사는 'PD수첩'에 직접 출연해 "C와 D의 피해 사실이 매우 구체적이다. 피해자들은 기성용과 B씨의 성기 모양까지 기억하고 있다"고 충격적 진술을 했다.

또한 그동안 언론에 공개되지 않았던 피해자 D씨가 등장해 입을 열었다.

D씨는 "물론 우리가 (또 다른 사건)의 가해자이기도 하다. 하지만 (기성용과 B씨로부터 당한) 피해 사실은 분명한 사실"이라며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폭 사태를 보며 (기성용에게 당한 일을 폭로할) 용기를 냈다"는 흥미로운 발언을 했다.

D씨는 "다함께 잤던 축구부 숙소에서 항상 당했다. 거짓 주장을 할 거면 (증인이 없는) 다른 곳에서 당했다고 했지 않겠느냐. 우리는 모두가 보는 앞에서 항상 같은 자리에서 (성폭행을) 당했다. 내 말이 만약 거짓말이라면 나는 모든 걸 다 내려놓을 수 있다"며 울먹였다.

한편 기성용 측 법률대리인도 'PD수첩' 인터뷰에 응했다. 법률대리인은 "피해자 측에서 고소를 말아달라고 주장하고 있다. 피해자 측이 오히려 바늘방석에 앉아있는 상황"이라며 "(피해자 측에서) 추가 증거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제시를 하면 된다"고 입장을 전했다.

기성용 역시 최근 여러 차례 열린 K리그 수훈선수 기자회견에서 "그런 적이 전혀 없다"고 주장했으며, B씨도 'PD수첩'이 공개한 유선 인터뷰에서 역시 "사실이 아니다. 화가 나는 정도가 아니라 황당하다"고 주장했다.

'PD수첩'은 또 "제작진은 기성용의 성폭행 의혹과 관련한 추가 제보를 받았다"며 "다만 언론이 아닌 법정에서 공개하기를 원하는 제보자의 뜻에 따라 지금은 공개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만약 제보가 사실일 경우 '성폭행 의혹'은 다시 뜨거운 논쟁 속에 휘말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PD수첩'은 프로야구 선수 이영하와 김대현을 향한 '학교 폭력 폭로' 제보자의 인터뷰도 공개했다.

제보자 조창모 씨는 "전기 파리채에 손을 넣으라고 했고, 야구공을 던졌다"며 "심지어 이름을 부르면 '젖꼭지'라고 답하라고 했었다"며 울먹였다.

조 씨는 "학교 내에서 두 선수는 왕처럼 모셔졌다. 전국대회에서 활약할 만큼 실력이 좋아 코치진들도 건드릴 수 없었다"며 "당시엔 나도 잠깐 넘길 문제라고 생각하기도 했었지만, 그게 아니라 평생 남는 아픔이었다"고 설명했다.

반면 두 선수 측에선 가해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PD수첩'은 "승자 독식의 체육계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지금 학교 폭력의 고리를 끊지 않으면 안 된다"고 주장하는 학교 폭력 피해자 부모의 인터뷰를 인용하며, "성적을 내기 위해선 폭행조차 넘어가고 있는 이 사회의 분위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tr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