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노윤호, 음식점서 영업시간 넘겨…SM "방역수칙 위반 죄송, 깊이 반성"(종합)

[공식입장]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이승환 기자 | 2021-03-09 19:32 송고 | 2021-03-09 19:57 최종수정
동방신기 유노윤호 © 뉴스1
동방신기 유노윤호 © 뉴스1
보이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35·본명 정윤호)가 방역 수칙 위반 혐의로 입건된 가운데, 잘못에 대해 사과했다.
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내고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는 상황에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유노윤호는 최근 강남의 한 음식점에서 지인 3명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중 영업 제한 시간을 넘겨 조사를 받았다"며 "한 순간의 방심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깊이 자책하며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가 개인적인 시간에도 방역 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 및 지도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의료진 및 방역요원, 자원봉사자 등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방역 수칙 교육과 지도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이날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지난달 말 강남구 청담동의 한 음식점에서 밤 10시부터 12시 무렵까지 머문 혐의로 유노윤호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유노윤호에게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가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는 상황에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유노윤호는 최근 강남의 한 음식점에서 지인 3명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중 영업 제한 시간을 넘겨 조사를 받았습니다.

유노윤호는 한 순간의 방심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깊이 자책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가 개인적인 시간에도 방역 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 및 지도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의료진 및 방역요원, 자원봉사자 등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방역 수칙 교육과 지도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