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국내

여기어때, 취향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 개편

"자주 이용하는 숙소 유형 따라 앱 메인 달라"
파인 다이닝 등 이색 '취향 필터' 추가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1-03-05 09:22 송고
 

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을 취향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개편에선 사용자의 이용 유형에 따른 차별화한 홈 화면 제공하고, '취향 필터'를 추가했다. 모텔이나 호텔 등 개별 카테고리의 방문 빈도를 반영해 고객에게 차별적인 이용 경험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이에 따라 앱 이용객은 사용 성향에 맞춘 홈 화면을 이용하게 된다.

앱을 열면 모텔, 호텔과 리조트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상품의 구매 페이지가 가장 먼저 나타나며, 선호하는 숙소 유형의 특화 상품과 전용 혜택 같은 취향에 들어맞는 정보가 나온다.
  
숙소 이용 목적에 맞춘 상품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시설 위치나 날짜와 함께 사용 목적과 취향을 검색하는 시스템이다.

'파인 다이닝'을 보유한 숙소, '루프탑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곳 등 추구하는 여행에 맞는 숙소를 한눈에 확인하는 도구로, 필터는 시즌에 맞춰 꾸준히 업데이트한다.  

여기어때는 취향 필터를 추가하며 검색 홈도 함께 개편했다. 최근 검색한 조건을 쉽게 불러올 수 있고, 필터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변경해 편의성을 더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핵심은 취향과 개인화"라며 "가격만큼 자신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20대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