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실제 여행과 가상 게임의 결합"…하나투어, 유니크굿컴퍼니와 MOU

객실과 게임 결합 상품 출시…"독립자금 전달" 이벤트도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2021-03-02 11:25 송고
하나투어 '독립자금을 전달하라' 이벤트© 뉴스1
하나투어 '독립자금을 전달하라' 이벤트© 뉴스1

하나투어는 사회혁신기업 유니크굿 컴퍼니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유니크굿 컴퍼니는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기술 활용 대체현실게임 '리얼월드'를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호텔과 리얼월드 게임 키트를 결합한 상품을 선보인다.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서는 라한호텔 전주 디럭스룸과 리얼월드 '태양단의 비밀(전주편)' 키트가 포함된 상품을 출시했다. 서울 광화문과 동대문, 부산 해운대 등도 호텔과 리얼월드 게임 키트를 결합한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업무협약 체결 기념 3·1절 이벤트를 2일까지 진행한다. 유니크굿 컴퍼니는 숨겨진 독립자금을 찾아 임시정부에 전달하는 참여형 게임 '독립자금을 전달하라'를 무료 배포한다. 하나투어는 독립운동가 33인에 독립자금을 전달하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독립 유공자 후손에게 기부금을 전달한다.

2일 오전 기준 댓글 이벤트 참여자는 380여명에 달한다. 박** 고객은 "간송 전형필 선생 소장 유물이 지난해 경매시장에 나와 마음이 아팠고 더 이상은 그런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댓글을 남겼다. 김** 고객은 "우리는 그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빛나는 독립운동 정신 그리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은 지난달 25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렸다. 양사는 국내외 가상현실 기반 컨텐츠 육성, 리얼게임 기반 공동상품 기획, 공동사업 협력 및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sgk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