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초등학생·시민 대상 만화교실 강사 모집

(부천=뉴스1) 정진욱 기자 | 2021-02-24 09:23 송고
우리학교 만화 탐험대 강사 모집 홍보 포스터(한국만화영상진흥원제공)© 뉴스1
우리학교 만화 탐험대 강사 모집 홍보 포스터(한국만화영상진흥원제공)© 뉴스1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초등학생 및 시민 대상 만화교실 강사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천시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우리학교 만화탐험대' 만화 교육 프로그램은 학급별 총 8번의 강의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사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으로 초등학생 대상 만화교육 또는 예술창작 경력이 3년 이상인 자이어야 한다.

'우리학교 만화탐험대'는 올해 부천 관내 초등학교의 약 95%인 61개교 227학급이 참여한다.

올해 교육은 '사자성어 만화 제작', '코로나 이후 나의 일상'등 다양한 주제의 단편 만화 를 제작해 학생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부천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우리동네 만화교실'은 도당·소새울 어울마당, 부천만화창작스튜디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천시민 생애 주기별 만화일기, 퇴근 길 포토툰 제작, 만화 인문학 등 만화를 매개로 한 시민 참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원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A그룹과 청소년, 성인으로 구성된 B그룹 중 한 그룹을 택해 신청해야 한다.

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교육 기획자, 강사로 구성된 2인 이상의 팀이다.  

'우리학교 만화탐험대'는 3월 8일까지, '우리동네 만화교실'은 3월 10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gut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