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청년부터 노인까지 시흥서 다양한 일자리 구해보자"

17일 럭키데이 비대면 채용박람회
145억 투입 노인일자리 사업 진행

(시흥=뉴스1) 유재규 기자 | 2021-02-04 09:20 송고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제공)© 뉴스1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제공)© 뉴스1

경기 시흥시가 취업시장난 해결, 노후보장 등 일자리 관련 다양한 채용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취업이 어려운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월 럭키데이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인기업 5개사(社)가 참가할 예정인 이번 박람회에는 △실시간 비대면 면접 △VR기기 체험(면접예행연습) △이력서컨설팅 △일자리상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 이력서 제출 후, 면접대상자로 통보 받으면 일정에 맞춰 면접에 참여 할 수 있다.

채용박람회는 오는 17일 시종합일자리센터 화상면접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노인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한 일자리 사업도 이뤄진다.

시는 지역 내 4개 수행기관과 함께 노인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사업비를 145억원 투입할 예정이다.

일자리는 △노노케어, 취약계층 지원 등 공익활동형 일자리(3849명) △아동시설지원, 장애인 시설지원 등 사회서비스형 일자리(190명) △아삿맛드림, 실버세탁소, 시니어동행편의점, 실버카페 등 시장형 일자리(325명) △인력파견 성격인 취업알선형(250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마련했다.

특히 올해 지역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시흥형 노인일자리사업' 브랜드화를 위해 실버세탁소, 경기-GS 시니어동행편의점, 실버카페 마실, 시니어씽씽택배 등 사업을 지역 노인일자리 사업의 대표 브랜드로 선정, 베이비붐 세대의 새로운 일자리 욕구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o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