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 '선행' 김혜리 측 "미혼부 아이 6개월간 돌봐…일자리 도움도"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1-01-30 11:54 송고 | 2021-01-30 18:12 최종수정
배우 김혜리© News1
배우 김혜리© News1
배우 김혜리가 일면식도 없는 미혼부의 아이를 돌봐준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아빠의 품(싱글대디가정지원협회)의 김지환 대표는 30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과거 김혜리씨가 일면식도 없던 자신의 아이를 돌봐줬다고 밝혔다.
당시 김 대표는 미혼부가 아이의 출생신고를 할 수 없는 법 조항에 가로막혀 딸의 출생신고를 하지 못하고 있던 상황. 이에 그는 아이의 건강 보험 혜택은 물론이고 어린이집에도 딸을 보낼 수 없었다.

직접 아이를 돌봐야 하는 상황 속에서 김 대표는 고시원에서 생활하며 일자리를 13번이나 바꿨다. 그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아이의 출생신고를 엄마만 할 수 있는 점을 규탄하는 1인 시위도 진행했다.

그러던 중 김혜리가 김 대표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었다. 1인 시위를 하는 것을 봤다는 김혜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사랑이를 돌봐준 것.

이에 김혜리의 소속사 측 관계자는 이날 뉴스1에 "2014년의 이야기다"라며 "당시 김혜리님이 6개월 정도 아이를 돌봐줬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김혜리님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김지환씨의 사연을 알게 됐고 마음 아파했다"며 "직접 방송국에 전화해 김지환씨의 연락처를 구해, 아이를 돌보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또 "6개월간 아이를 돌보며 김지환씨의 일자리를 구하는데도 도움을 줬다"며 "딸을 키우는 엄마로서 매우 안타까워 했고, 사랑이네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싶어 했다"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김지환 대표 및 아이와 연락을 하고 있느냐는 물음에는 "당시 아이가 돌도 안됐을 때기 때문에 아이와는 연락을 하지 않지만, 김 대표님과는 종종 연락을 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혜리는 지난 1988년 미스코리아 선에 당선된 후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그는 '용의 눈물' '왕과 비' '태조 왕권' 등 KBS 1TV 대하 사극에 연달아 출연하며 인지도를 크게 높였고 '천상의 약속'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사랑은 방울방울' '비켜라 운명아' 등에 출연했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