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건설ㆍ부동산

직주휴 일체 지식산업센터 新기준 제시…‘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공급 예정

도보거리 내 4호선 별내별가람역(가칭) 개통 앞둬 … 8호선 별내선도 연장 계획
불암산과 덕송천 마주해 ‘직주휴일체’ 누려…360도 조망에 탁월한 특화설계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1-01-29 11:24 송고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석경투시도 © 뉴스1

경기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새로운 콘셉트의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이 공급 소식을 알려 기업인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보권에 지하철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행 교통망이 개선되고, 일대 주변이 산과 녹지로 둘러싸여 지식산업센터에서는 드물게 360도 ‘그리너리’ 조망권을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업무환경을 선보여서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7만9974㎡규모다. 타입별로 G-Office(섹션오피스), G-Works(제조형), G-Avenue(상업시설)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풍부한 교통호재를 바탕으로 뛰어난 광역철도망을 자랑한다. 도보 거리에 4호선(진접선) 별내별가람역(가칭)이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고, 8호선(별내선)도 연장 확정돼 더블역세권 형성으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인근 별내역을 통해 경춘선, GTX-B(2022년 착공 예정)도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 외에도 물류 이동에 필수적인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위치한 별내IC, 퇴계원IC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수도권 주요 도시 곳곳으로 이동 가능하다.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남별내IC, 47번 국도도 이용 가능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도 뚫릴 예정이다.

산과 천을 마주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도 돋보인다. 별내의 자랑거리이자 수려한 경관을 뽐내는 불암산을 파노라마로 감상 가능하다. 바로 앞을 흐르는 덕송천을 따라 설치된 산책로, 자전거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별내체육공원, 아쿠아아레나(별내커뮤니티센터), 스타파크 야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가까워 일과 여가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을 토대로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직주휴일체’라는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직주휴일체는 집과 일터가 가까운 수준인 ‘직주근접’을 넘어 집과 일터가 공존하고 휴식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기존의 워라밸에서 일과 삶을 자연스럽게 융화시켜 시너지를 내는 워라하(Work-Life-Harmony), 워라인(Work-Life-Integration) 등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삶을 영위할 전망이다.

풍성한 휴식공간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3층과 8층, 12층에 각각 오픈 테라스를 마련해 종사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옥상은 공원으로 조성돼 이곳에서 일대 우수한 자연환경을 감상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옥상공원에는 파티존과 선베드존이 설치돼 색다른 체험도 가능하다.

상품성 높은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G-Office)에는 국내 최초로 더블 다락 빌트인(일부 호실 제외) 설계로 수납장, 냉장고, 스타일러, 전자레인지 등 각종 가전제품과 가구가 들어서서 입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4.5m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별내 내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360도 조망권도 갖췄다.

아울러 제조형 지식산업센터(G-Works)의 경우 최대 층고 5.5m가 적용되며 지하 2층~지상 7층까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파킹(Door to door parking)을 도입해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맞춤형 클린 서비스인 ‘비즈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차량 세차 서비스(호실당 1대)와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안전한 업무환경을 위한 공유시설 방역 서비스도 도입된다.

이외에도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156m 길이의 스트리트몰(G-Avenue)도 조성된다. 편의점, 카페, 식당 등 각종 상업지원시설이 입점 예정이어서 ‘원스톱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고 산책, 이벤트, 휴식 등이 가능한 자연친화적인 공간도 함께 조성된다. 브릭스타일의 외관 특화 설계가 적용돼 보행자들의 시선도 사로잡을 전망이다.

각종 금융·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총 분양가의 최대 80% 장기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며,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도 가능해 적은 부담으로 사옥 마련이 가능하다.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 혜택도 2022년(입주시점의 관련법규 변경 및 금융제도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까지 지원한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4년간 법인세가 100% 감면된다.

분양 관계자는 “별내신도시는 우수한 교통망으로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춰 이제는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며 “법인 사업자는 물론 개인 투자자들의 문의도 끊이질 않고, 무엇보다 일대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그리너스 캠퍼스 별가람역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865에 마련되며, 홈페이지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