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엑소 시우민, '철인왕후' OST 참여…31일 발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1-29 08:18 송고 | 2021-01-29 10:11 최종수정
시우민/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시우민/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tvN 주말드라마 '철인왕후'가 새로운 OST 주인공으로 엑소의 시우민을 발탁했다.

29일 '철인왕후' OST 제작사 빅오션ENM은 "시우민이 가창에 참여한 '철인왕후' 일곱 번째 OST가 오는 31일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우민은 지난 2012년 엑소로 데뷔한 뒤 '으르렁', '코코밥'(Ko Ko Bop), '러브샷'(Love Shot)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고 명불허전 'K팝 제왕'으로 불리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 OST '유 아 더 원'(You Are The One), SM 'STATION' 발표곡 '이유'(You) 등 다양한 솔로곡으로도 탄탄한 보컬 실력과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 '철인왕후' OST는 시우민이 전역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음원이자, 시우민의 한 단계 성장한 보컬 역량을 만날 수 있는 노래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철인왕후'는 지난해 12월 노라조를 시작으로 장한별, 어반자카파 조현아, 소유와 에이비식스(AB6IX) 박우진, 딘딘, 서도밴드의 서도 등 내로라하는 보컬리스트들과 화려한 이력을 보유한 프로듀싱팀이 참여하며 '믿고 듣는 OST'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했다. 시우민의 음색과 '철인왕후'는 어떤 시너지를 보여주며 드라마의 재미를 더할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 가출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