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시 "박원순 성희롱, 인권위 결과에 반성·성찰…재발 방지"

"피해자 복귀 적극 지원…2차 피해 방지 대책 시행할 것"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1-01-26 15:00 송고
서울광장 모습(서울시제공)© 뉴스1
서울광장 모습(서울시제공)© 뉴스1

서울시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비서 성희롱 혐의를 인정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 결과에 대해 "이를 쇄신의 계기로 삼고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6일 입장문을 내고 "서울시 성차별·성희롱 근절 특별대책을 차질 없이 시행하겠다"며 "추가 대책을 마련해 국가인권위원회 권고사항을 엄격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전날 박 전 시장 사건과 관련해 6개월간의 직권 조사를 마무리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시는 "이번 사건의 책임있는 주체로서 인권위 조사 결과를 반성과 성찰의 자세로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언급했다.

또 피해자의 복귀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노력도 약속했다.

서울시는 "이번 사건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계신 피해 직원과 가족들, 그리고 큰 심려와 실망을 안겨드린 시민 여러분께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국가인권위원회 조사 결과가 나온 만큼 피해자에게 상처를 더하는 2차 가해와 소모적 논쟁을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무엇보다 피해자가 평온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직원의 의사를 최우선으로 적극적인 보호 방안을 마련하고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결과를 자정의 발판 삼아 조직 전반을 살피겠다"며 "모든 직원의 인권이 보장되는 성평등한 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반복되고 있는 문제가 없는지 내외부의 현실도 엄정히 살피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는 성평등 도시라는 흔들림 없는 목표 아래 시민 신뢰 회복과 피해자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