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산업일반

코엑스 친환경 미디어 '엑스페이스' 2020 앤어워드 최고상 수상

디지털 미디어 도입, 친환경 MICE공간으로 변신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1-01-21 16:32 송고
사진 코엑스 제공 © 뉴스1

코엑스(사장 이동원)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인 엑스페이스(XPACE)가 '2020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그랑프리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산업계 행사다.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 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해 선정한다.

지난 7월 개관한 엑스페이스는 기존 코엑스 공간을 미디어 공간으로 확장시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최첨단 기업홍보용 디지털 미디어다. 단순광고 송출 기능을 넘어 온오프 혼합 행사, 이벤트 주최자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이벤트 등과 같은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이벤트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엑스페이스로 과거 코엑스에서 열리는 여러 이벤트 및 행사에서 배출되던 각종 현판과 현수막 배너 등 대량 폐기물을 디지털 미디어콘텐츠로 대체하며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변신했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엑스페이스는 매년 축구장 3배 면적의 현수막폐기물을 대체하는 환경을 고려하는 미디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활약하기 위해 환경이슈를 고민하고 파트너들과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