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산업일반

'트렌드버드' 최신 트렌드와 전세계 유망 스타트업 분석 맞춤형 동영상 제작 서비스

세계 트렌드의 신속한 파악과 신규 사업 아이디어 발굴에 효과적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1-01-21 16:18 송고
© 뉴스1

기업 맞춤형 교육 동영상이란, 최신 트렌드와 주목받는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 기술을 심층 분석한 것이다. 트렌드버드는 지난 10년간 이와 같은 서비스를 보고서 기반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해왔으나, 글과 이미지만으로는 새로운 기술이나 트렌드를 한눈에 쉽게 파악하기 힘들다는 점을 파악해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트렌드버드 USA의 김경훈 전략 이사는 "글로벌 연구 인력들이 기업 고객을 위해 새로운 트렌드와 다양한 신규 사업 아이디어 등을 분석해 발간하는 월간, 분기, 연간 리포트에 대한 기업 고객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라며, "그러나 글과 이미지의 한계점을 파악하게 되어, 영상을 통한 신규 트렌드, 기술 및 스타트업 소개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영상 서비스는 전 세계 트렌드의 신속한 파악과 신규 사업 아이디어 발굴에 매우 효과적"이라며, "최근 글로벌 연구 인력을 중심으로 미국 현지에서 기업 맞춤형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서비스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지난 10여 년간 2만여 개의 글로벌 트렌드와 유망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온 만큼, 트렌드버드는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이 속한 산업 분야의 핵심적인 트렌드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분석해 직관적인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1년간 SK 그룹의 구성원 역량강화 담당 조직인 mySUNI(써니)의 ICT 전문 연구원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 인사이트' 동영상을 매주 1편씩 제공했다. 또한, SK 그룹 구성원들에게 △글로벌 시장에서 떠오르는 이머징 트렌드 △실리콘밸리의 유망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투자 동향 등을 파악, 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하도록 맞춤형 영상 콘텐츠로 개발 및 제공 중이다.

영상으로 제공된 2020년의 10대 글로벌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실리콘밸리 투자 랜드스케이프 △리테일 혁명과 증강 쇼핑 △자율주행차와 전기자동차 트렌드 △구독 경제 △원격 진료의 미래 △코로나 블루 △부동산 프롭테크 △스마트 모빌리티 △생체 인증 기술 △무인 물류다.

또한, 올해는 SK그룹의 구성원들에게 시즌 2를 맞아 ESG와 바이오 분야를 중심, 글로벌 라이징 스타트업 50을 선정해 비즈니스 스토리와 핵심 기술을 분석하는 영상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트렌드버드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는 IT, 바이오/헬스케어, 에너지, 자동차, 미래 디자인,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을 비롯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 등이다. 2021년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키워드로는 △콘택트리스와 무인화 기술(Contactless & Unmanned Technology) △디지털 헬스케어(Digital Healthcare) △에듀테크(EdTech) △AR/VR과 화상회의 등 협업 도구(Collaboration tool) △D2C (Direct to Consumer)의 성장 등을 선정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