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지원 아나운서, KBS 떠난다 "한의대 진학 도전"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1-01-15 09:39 송고
김지원 아나운서/ 사진=김지원 인스타그램 © 뉴스1
김지원 아나운서/ 사진=김지원 인스타그램 © 뉴스1
김지원 아나운서가 KBS를 퇴사하고 한의대 진학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원 아나운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저는 KBS 아나운서직을 내려놓고, 한의대 도전이라는 새로운 걸음을 떼려 한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김 아나운서는 "아역부터 아나운서까지 방송과 함께 평생을 살아오면서 저라는 사람이 단순한 말하기보다는 스스로 고민해서 찾은 인사이트를 전달할 때 희열을 느낀단 걸 깨닫게 됐다"라며 "조금 더 나답게, 원하는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다시금 공부가 꼭 필요해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동안은 '그래서 어떤 전문 영역을 갖고 싶은가?'의 지점에 멈춰 있었는데, 최근 인생 최대 위기였던 번아웃 때문에 환자로 시간을 보내다가 너무나도 파고들어 보고 싶은 한의학을 만났다"라고 말했다.

김 아나운서는 "예쁘게 빛나는 것도 좋지만 더 깊은 사람이 되고 싶다"라며 "설령 실패로 끝나더라도, 자본주의가 대체할 수 없는 신개념 톱니바퀴가 되기 위한 마지막 도전을 해보려 한다"라며 "제게는 아직 퇴직금이라는 일말의 여유와 뛰어넘고 싶은 롤모델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 아나운서는 "일단 저의 15수 도전기는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겠다"라며 "당장 3월 모의고사부터 파이팅"이라고 올해 수학능력시험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냈다.

한편 김지원 아나운서는 2012년 KBS 39기 아나운서로 발탁됐다. 이후 2015부터 2017년까지 KBS 1TV '도전 골든벨'을 진행했고, 2018년 4월부터 그해 12월까지 'KBS 뉴스 9' 주말 앵커를 맡기도 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