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간] 티티새의 1년1억 짠테크 / 자동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주식 투자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21-01-12 08:34 송고
© 뉴스1
© 뉴스1

◇ 티티새의 1년1억 짠테크 / 티티새 지음 / 스마트북스 펴냄 / 1만6000원

40대 맞벌이 부부의 짠내나는 재테크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저자에게 어느 날 1억이라는 날벼락 같은 빚이 떨어졌다. 그로 인해 저자는 1년 1억 모으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태어나서 한 번도 써보지 않았던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다. 중고물건을 내다 팔며 부수입을 올렸고, 글쓰기, 걷기, 독서 등 돈을 쓰지 않고도 행복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나갔다.

그렇게 1억을 모은 날 인생의 많은 것이 바뀌어 있음을 깨닫는다.

1장은 1년 1억 모으기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중요한 사건들을 담았다. 어떤 형태로든 누구나 인생에서 한 번쯤 큰 위기를 겪는다. 고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은 실마리가 될 것이다.
2장은 돈을 모으고 싶은데 의지가 약한 분들을 위한 장이다. 특히 목돈 모으기의 필요성을 너무 늦게 깨달아 후회하고 있는 30∼40대 독자의 마음을 생각하며 썼다.
 
저자는 돈 모으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며, 특히 '첫 달에 큰 금액을 목표로 삼고 이를 실천해보라'고 강조한다.

◇ 자동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주식 투자 / 로런스 벤스도프 지음 / 박성웅 옮김 / 시크릿하우스 펴냄 / 1만7000원

이 책의 저자는 서로 상관관계가 없는 여러 개의 주식 투자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장세와 무관하게 전체적으로 수익을 쌓아가는 투자 방법인 '멀티 투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적은 위험으로 시장평균 이상의 수익을 달성하면서 지속해서 투자하는 것은 모든 투자자의 꿈이기도 하다.

저자는 시장의 움직임과 상관없이 높은 위험조정수익률을 달성하는 퀀트 매매 투자 시스템의 전문가로, 독학으로 자수성가한 투자자이다.

그는 멀티 투자 시스템을 활용해 시장평균 이상 수익 달성을 을 10년 이상 성공했다. 이는 강세장, 약세장, 횡보장 등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높은 수익을 달성하는 여러 개의 멀티 투자 시스템을 통합한 결과다.

이렇듯 저자의 체계적인 자동화 시스템은 시장의 움직임과 상관없이 최상의 결과를 창출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