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북국제교육원,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1-01-11 08:42 송고
충북국제교육원 청주 본원 전경.© 뉴스1
충북국제교육원 청주 본원 전경.© 뉴스1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충주·북부·남부 분원은 11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충주분원에서는 충주지역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2~3학년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11일부터 2월 5일까지 4주간 '겨울방학 English On(溫) 캠프'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영어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한 소그룹 수준별 맞춤형 수업으로, 영어 그림책 등 원서 읽기와 독후활동으로 구성했다.

제천 북부분원에서는 진급 또는 진학을 앞둔 제천·단양 지역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Writing Class'를 운영한다.

문법보다는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실용 영어 교육과정이다.
중학생은 11일부터 15일까지, 초등학생은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4시간씩 집중 운영한다.

충주·북부 분원은 충주·제천·단양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다중언어문화교육 '학부모 어학당'도 운영한다.

충주분원은 11일부터 2월 5일까지 4주간, 북부분원은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원격 화상 수업으로 진행하며 80여 명(충주 32명, 북부 5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옫천 남부분원에서는 11일부터 2월 4일까지 남부 3군(보은, 옥천, 영동)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 1~2과정을 3기 운영한다.

애초 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

모든 수업은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소그룹(1대 4) 형식의 실시간 화상 원격수업으로 진행한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이슈에 대한 배경과 역사, 인권, 평화, 문화, 환경 오염 등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배우며 자기 생각이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고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수업에 필요한 학생 개인별 교재와 수업자료는 남부분원에서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최용희 원장은 "학생들이 알찬 방학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열었다"라며 "2021년에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에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