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전문] 유키스 출신 동호 "병역의무 위해 日생활 잠시 접고 귀국"…이달 말 입대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1-08 17:10 송고
동호 © News1
일본에서 DJ와 직장인으로 지냈던 유키스 출신 동호가 귀국 후 군에 입대한다.

7일 동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번 달 말에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일본 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으로 귀국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에 살기 시작한 지도 벌써 3년이 넘었는데 여러모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며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지만 건강히 다녀와서 다시 일본으로 돌아올 때까지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동호는 지난 2008년 그룹 유키스로 데뷔한 뒤 '만만하니', '네버랜드'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2013년 팀을 탈퇴한 동호는 2015년 1세 연상 일반인과 결혼식을 올린 뒤 이듬해 득남해 가정을 꾸렸다. 하지만 결혼 3년 만인 2018년 이혼을 택했다.

이후 동호는 DJ로 활동하며 인생 2막을 열었다. 최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유키스 수현은 동호가 일본에서 DJ이자 대기업 간부로 지내고 있다며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다음은 동호가 SNS에 올린 글 전문.

안녕하세요. 새해 잘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 공지드릴 일이 있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저는 이번달 말에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일본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으로 귀국하게 됐습니다. 일본에 살기 시작한지도 벌써 3년이 넘었는데 일본에서 여러모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대단히 감사합니다.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지만 건강히 다녀와서 다시 일본으로 돌아올 때까지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 조심히 건강하시고 새해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