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달의 소녀 '스타', 북미 라디오 차트 47위 진입…글로벌 행보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1-05 17:55 송고
이달의 소녀/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 뉴스1
이달의 소녀/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 뉴스1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스타'(Star)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지난해 12월27일부터 올해 1월2일까지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에 이달의 소녀의 '미드나잇'(12:00) 앨범 수록곡 '스타'가 47위로 이름을 올리며 50위 안으로 진입했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되며 이달의 소녀의 '스타'는 221개의 스핀으로 47위에 랭킹, 북미 라디오에서 인기를 유지하며 계속 선곡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세 추이로 미루어 보아 몇 주 동안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케이팝 걸그룹 중 해당 차트에 오른 건 원더걸스, 블랙핑크 이후 이달의 소녀가 세 번째이며 이는 '미드나잇'(12:00)을 통해 진행한 글로벌 프로모션이 성공적인 성과를 얻고 있음을 입증,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북미권에서 핫한 반응을 얻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스타'는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에서 플레이되고 언택트 인터뷰가 진행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 프리쇼인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에 합류, 약 10년 만에 출연한 케이팝 걸그룹으로 화려한 연말 무대를 빛낸 바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