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독] 유재석, KBS 예능 전격 복귀…'해투' 종영 1년만

'해투' 제작진과 함께…이르면 3월 방송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1-01-05 13:52 송고 | 2021-01-05 13:54 최종수정
방송인 유재석 /뉴스1 © News1 뉴스1DB
방송인 유재석 /뉴스1 © News1 뉴스1DB
방송인 유재석이 KBS에 복귀한다. 

5일 뉴스1 취재 결과, 유재석은 KBS에서 준비 중인 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확정했고 세부 사항을 두고 논의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해피투게더'를 선보였던 김광수CP가 기획을 맡았으며, 오는 3월 방송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유재석이 KBS 예능에 복귀하는 것은 지난해 4월 종영한 '해피투게더4' 종영 이후 약 1년 만이다. 유재석은 지난 2003년 '해피투게더'의 MC로 발탁, 수년간 시즌제, 포맷, 출연진 교체 등 여러 변화가 이뤄지는 가운데에서도 프로그램의 중심을 지켜왔다. 그러나 지난해 시청률 하락 등의 이유로 프로그램이 종영하며 17년간의 동행도 끝이 났다.

유재석의 KBS 복귀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방송가의 관심이 높다. 레귤러, 시즌제 등 어떤 형식으로 진행될지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재석은 오랜 기간 친근한 이미지로 사랑받은 '국민MC'이자, 새로운 예능 트렌드를 선도하는 '핫'한 예능인이다. 지난해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부캐'(부캐릭터) 열풍을 일으키며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까지 타는 등 진가를 다시 한 번 발휘했다. 이에 유재석이 KBS에서 새롭게 선보일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