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사건ㆍ사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이지에이 콘텐츠엔터테인먼트와 MOU 체결

상호 교류 협약을 통한 웹툰 인재 양성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12-30 15:14 송고 | 2020-12-30 15:31 최종수정
(㈜이지에이 콘텐츠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마블 코믹스 파트너로서 우수한 대한민국 작가를 글로벌로 진출시켜 온 ㈜이지에이 콘텐츠엔터테인먼트(이하 이지에이)와 MOU(상호교류협약)을 12월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에 핵심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가근로장학 제도를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단순 아르바이트 대신 진로와 적성에 맞는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가근로장학은 국가가 장학금을 지원해 대학생의 등록금과 생활비 등 안정적인 학업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제고하는 제도로 서울문화예술대는 국가근로장학 지원 가능한 대학교다.

이지에이는 마블을 비롯해 국내외 유명 기업(마블, 탑카우, 이미지 코믹스, 붐 스튜디오, 디즈니 등 미국 유명 만화 출판사 및 콘텐츠 회사 등)들과 협업하여 지속적으로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아티스트들을 발굴, 육성하여 진출시키고 있다. 경쟁력 있는 △웹툰 △만화 △웹 소설 △캐릭터 △게임 △애니메이션 등 IP의 발굴, 기획, 창작,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으며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작가 등 콘텐츠 창작자 양성을 위한 ‘이지에이 아카데미’를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지속적, 독창적으로 창조, 재확산할 수 있도록 콘텐츠 액셀러레이션을 하고 있다.

(㈜이지에이 콘텐츠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이지에이는 '마블 MARVEL' 가디언즈오브더갤럭시, '어벤저스: 일렉트릭레인', '스타워즈: 깨어난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웹툰의 코디네이팅 및 번역 참여, 그리고 브랜드웹툰‘MR!P:어둠의 씨앗’, ’라그나로크’ 및 ‘리터너즈 인게임 만화’, ‘클로저스: 루나의 위험한 휴일’, '마블 배틀라인 인게임 만화‘, 스타워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보드게임 ’더 헌트:반가라‘ 일러스트 등을 제작하고 글로벌 일러스트레이터 이지형 작가의 ’지형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출판했다. 또한, 이지에이의 차별화된 기획력, 만화적 연출과 스토리텔링, 매니지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당신도 보정해 드릴까요? △글리머 △이순신세가 △여자의 마음 △호라비 등 우수한 만화 매니지먼트 및 이지에이 기획 제작 작품을 국내외에 유통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이다영 학과장은 "우리 대학은 인서울 4년제 문화예술특성화대학교로 2019년에 신설된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웹툰, 애니메이션, VFX 영상디자인 등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다. 이미 학과 학생들 중 4명이 ‘이지에이’와 연계하여 연재 웹툰 작품에 참여하는 진로 경험을 쌓고 있다.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는 선에서 웹툰 진로 경험을 늘리고 3학년부터는 웹툰 공모전에 출품하여 작화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에서 적극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1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을 진행 중이며, 원서접수는 새해 1월 15일(금)까지다. 입학상담은 서울문화예술대 입학지원센터 실시간 상담 혹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ohs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