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피원하모니, 오늘 디지털싱글 '틀' 발표…작사·작곡 참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12-29 09:06 송고
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의 강렬한 메시지가 담긴 새로운 프로젝트 음원이 공개된다.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는 2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틀 (Breakthrough) (Full Version)'을 발매한다.

이 곡은 피원하모니와 매거진 데이즈드가 기획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믹스하모니(MIX HARMONY)’의 프로젝트 음원이다.

록 요소가 가미된 힙합 장르의 '틀'은 지난 10월 발표한 데뷔앨범의 인트로 트랙 'Intro; 틀 (Breakthrough)'을 토대로 가사의 메시지를 확장한 점이 돋보인다. 기존 곡과 같이 멤버 전원이 작사했을 뿐 아니라 작곡에도 참여해 자신들만의 색깔을 더해 함께 틀을 부수고 나아가자는 멤버들의 의지를 강렬한 표현과 메시지로 녹여냈다.

특히 '믹스하모니' 프로젝트를 통해 이 곡을 바탕으로 패션, 퍼포먼스, 아트워크 등 세 가지 분야의 전문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멤버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도 구현했다.

디자이너 윤경덕과는 테크웨어 기반의 컬래버레이션 의상을 제작했고,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이유정, 이자벨 안무가와 퍼포먼스 협업을 통해 강한 비트와 '틀을 부숴'라는 가사 메시지에 맞춰 구성한 고난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아트디렉터 메이킴과 앨범 아트워크 협업을 진행하며 부서진 틀을 메탈릭한 질감으로 표현하는 등 다방면에서 '틀'과 어울리는 도전적이고 퓨처리스틱한 결과물을 완성했다.

다채롭고 신선한 패션, 퍼포먼스, 아트워크를 집약한 '틀' 패션X뮤직 필름은 29일 오후 6시 피원하모니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및 데이즈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피원하모니는 지난 10월 데뷔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DISHARMONY : STAND OUT)을 발표하고 '사이렌'(SIREN)으로 데뷔한 6인조 남성댄스그룹이다. 오는 1월10일 무료로 진행되는 온라인 팬미팅 'P1uspace H : 겟 투게더(Get Together)'를 개최할 예정이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