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콘택트' 다니엘, 소개팅녀 김연진에 적극 어필…애프터 성공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0-12-24 09:41 송고
채널A © 뉴스1
채널A © 뉴스1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가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의 '글로벌 하트시그널' 소개팅을 마련했다. '연애를 책으로 배운' 솔로 대표 다니엘은 이날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곧 '선수'의 면모와 진솔함을 함께 보여주며 '소개팅녀' 김연진에게 애프터 약속을 받아냈다.
지난 23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인간계 손님 장도연과 3MC 강호동 이상민 하하가 다니엘 린데만의 생애 첫 소개팅 현장을 지켜봤다. 소개팅 주선자는 다니엘의 절친인 알베르토와 럭키로, 알베르토는 "일하면서 두 번 정도 만난 적이 있는 멋진 여성"이라고 소개팅녀에 대해 말했다. 하지만 이날 다니엘은 눈맞춤방에서 소개팅을 하는 줄 전혀 모르는 상태였다.

눈맞춤방에서 알베르토와 럭키에게 "오늘 우리가 소개팅을 준비했다"는 말을 들은 다니엘은 "미치겠다"며 당황했지만, 마음을 다잡고 상대를 기다리기로 했다. 이에 알베르토와 럭키는 "노잼 개그와 독일 속담은 금지"라고 팁을 전했고, "상대에게 호감이 가면 '쌈밥'을, 호감이 없으면 '매운 음식'을 언급하자"고 사인도 정했다.

마침내 블라인드가 열리고, 긴장감 속에 이날의 소개팅녀인 프리랜서 아나운서 김연진이 등장했다. 김연진은 "언젠가 한 번 뵐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떨리네요"라고 입을 열었고, 다니엘은 "미인이시네요. 들어오실 때의 속삭임부터 미인이셨어요"라고 화답했다. 이에 3MC와 장도연은 "뭐야, 선수잖아" "소개팅이 처음 맞아?"라며 흥분했고, 럭키는 "다니엘이 지금 로또 맞은 기분"이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눈맞춤이 시작되자 다니엘을 우스운 표정을 지으며 김연진을 웃겼고, 알베르토와 럭키는 "하지 말라니까"라며 경악했지만 3MC는 "너무 귀엽다"며 호응했다. 눈맞춤이 끝나자 두 사람은 블라인드를 사이에 두고 분주하게 거울을 보며 대화를 준비했다.
귀까지 빨갛게 달아오르며 긴장한 다니엘은 "알베르토씨에게 소개팅 얘기를 듣고 기분이 어떠셨어요?"라는 김연진에게 "사실 오늘 제 컨디션이 굉장히 안 좋다"며 "들어오셨을 때 정말 당황했다"고 답했다. 하지만 곧이어 다니엘은 "이런 자리인 줄 알았으면 훨씬 더 신경쓰고 나왔을 텐데 평소에는 훨씬 괜찮아요"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연진은 "음식 가리는 건 없으세요?"라고 물었고, 다니엘은 "다 잘 먹긴 하지만 혹시 쌈밥 좋아하세요?"라고 답해 MC들과 알베르토와 럭키를 환호하게 했다.

이후 다니엘과 김연진은 독일 음식 이야기를 시작했지만, 다니엘은 "그래도 쌈밥이 최고죠"라고 다시 강조했다. '쌈밥 시그널'에 대해서는 모르는 김연진은 "저는 평소 야경 보는 것을 좋아하고, 일 끝내고 먹는 맥주 한 잔이 요즘 행복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다니엘은 "혹시 독일 맥주 드시나요? 독일 유머는 웃음 시동에 3초 정도가 걸리는데"라며 '독일 유머'를 시도했다. 하지만 알베르토와 럭키는 썰렁해진 분위기에 "제발 하지 말랬는데"라며 좌절했고, MC 하하도 "내가 발가벗은 기분이야"라며 난감해했다. 그럼에도 다니엘은 "독일 속담 중에"라며 다시 말을 꺼내기 시작했고, 마침내 알베르토와 럭키가 눈맞춤방을 기습해 위기 해결에 나섰다.

알베르토와 럭키는 다니엘을 문 밖으로 불러내 "하지 말란 걸 하지 말고 크리스마스 때 식사 괜찮냐고 물어봐야지"라며 코칭을 시작했지만, 눈맞춤방의 김연진에게는 세 사람의 대화가 다 들려 폭소를 자아냈다.

다시 돌아온 다니엘은 "이상형이 어떻게 되세요?"라고 물었고, 김연진은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니엘은 김연진과 자신이 둘다 '카페라테'를 좋아하는 공통점이 있다며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든 데 이어 "남자는 다 늑대인데, 그 중 나쁜 늑대도 있고 낭만적인 늑대도 있다"며 "저도 어느 정도 낭만적이려고 하는 늑대"라고 본격적인 어필에 나섰다. 그리고 그는 "저 어때요? 괜찮아요?"라고 김연진을 똑바로 바라보며 호감을 표시했고, 형들의 지시대로 "곧 크리스마스인데 어떻게 보낼 생각이에요?"라고 물었다.

MC들과 알베르토 럭키가 손에 땀을 쥔 가운데, 다니엘은 "부담 갖지 마시고, 시간 되신다면 독일 맥주 한 캔 마시면서 야경도 보고, 쌈밥도 먹는 자리를 가지면 어떨까요?"라고 제안했다. '선택의 문' 앞에 선 김연진은 잠시 고민했지만, "갈게요"라며 다니엘 쪽으로 넘어갔다.

'해피엔딩'을 본 강호동은 "김연진씨가 나중에 방송을 모니터링하시면 '쌈밥'의 의미를 알고 더 기분이 좋으시겠다"며 웃었다. 이상민은 "녹화 끝나고 두 분이 아직은 문자만 주고받으신다고 하더라"고 후일담을 전했고, MC들은 함께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라고 응원했다.

'아이콘택트'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20분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