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1900대1' 아나운서 장예원 "학생때 인기, 이효리·송혜교와 비교하면"

'옥탑방의 문제아들' 장예인 "언니, 매니아층 있었다"
김용만 "남학생들 집앞까지 따라오고 그랬을 것 같아"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0-12-16 09:55 송고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아나운서에 합격했던 장예원의 학창시절 인기에 대해 동생 장예인이 언급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예원, 장예인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장예원은 SBS 공채 18기 아나운서 출신이다. 2012년 입사한 이래 8년간 SBS의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하다 최근 프리랜서로 전환했다. 그는 "KBS는 첫 출연이다. 잘 부탁드린다"며 떨려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장예원의 동생인 장예인 역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이다. 이들은 최초의 아나운서 자매로 장예원은 당시 경쟁률에 대한 물음에 "1900대 1이었다. 당시 여자 1명, 남자 1명만 뽑았다. 동기로는 조정식 아나운서가 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남성의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여성의 몸짓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됐고, 정답은 '고개 갸우뚱하기'였다. 문제의 답이 공개된 뒤 장예원은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다"며 턱을 괸 채 정답 사진 속 여성의 포즈를 비슷하게 흉내냈다.
이에 송은이는 "과거 전과시절 모델 같다"라며 45도 각도로 하늘을 바라보는 모습을 흉내내 웃음을 자아냈다.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그러면서 송은이는 두 자매를 향해 학창시절 인기에 대해 물었다.

두 사람은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머뭇거리자 송은이는 "본인 것을 얘기하는것은 창피할 수 있으니, 서로가 서로에 대해 한번 얘기해보라"고 재차 요청했다. 김용만은 "남학생들이 집앞까지 따라오고 그랬을 것 같다"라고 말을 보탰다.

이에 동생 장예인은 "언니가 인기가 없지는 않았지만 소름 끼칠 정도는 아니었다"며 "매니아층이 있었다. 순해보이고 착해보였기 때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효리 씨나 송혜교 씨는 옆 학교 학생이 쫓아오고 그랬지 않나.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를 듣은 김숙은 "우리도 그 정도까지 생각했던 것은 아니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장예원은 SBS 간판 아나운서로 활동하던중 지난 9월 퇴사와 함께 프리를 선언한뒤 Mnet '캡틴', tvN '세얼간이'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의 MC로 눈도장을 찍고 있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